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혹시 형제자매가 임신출산에 관심 가져주나요?

제가 34살이고 여동생이 터울이 좀 있어 8살 차이나 26살이에요- 동생도 사회생활 시작하는지는 2년 됐구요 동생한텐 티를 안내긴 하는데 ... 제가 사실 동생을 별로 안좋아해요 소위 말하자면 좀 개념이 없고 싸가지가 없거든요... 일일이 나열할순 없지만 ㅜㅜ 평상시 말하는게 싸가지 없다는건 아니고 순하게 이야기는 하는데 가끔 단어선택이 따용 하거나 듣는 사람 좀 쎄하게 말하고 어릴때부터 기본 성격이 남한테 관심이 1도 없고 없고 개인주의가 심했어요 저희 엄마아빠도 동생한테 몇번 쥐어박고 혼내다가 기본적인거까지 하나하나 가르치기 그냥 지쳐서 니맘대로 살아라 라는 식이구요.. 그나마 동생이 어릴때부터 엄마아빠 말보다 제 말은 따르는 경향이 있어 저를 좋아하긴 하는데.. 임신 30주가 다가오는 지금까지도 단 한번도 관심이 없네요 ㅎㅎ 그냥 두어달에 한번 일하다 카톡하면 몸은 좀 어때 라고 묻는 정도 .. 저번달에도 본인이 먼저 집에 놀러오고 싶다길래 와라 했더니 걍 빈손으로 와서 형부가 집에 있는데도 안방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 보고 뒹굴거리더라구요 밥도 다 차려줬는데 먹고 치우는거 도와주지도 않고 ㅎㅎ 그냥 임신한 언니 보고 싶어서가 아니라 집에서 엄마아빠 잔소리 듣기 싫어서 여기가 편하니 여기로 잠깐 도피하러 온건가 생각도 듭니다 제 친구들은 다들 완전 조카바보가 되서 새언니나 친언니 임신할때부터 엄청 챙겨주고 애기 태어나서도 자기 자식마냥 끔찍이 이뻐하던데 .. 제 동생은 조카가 태어나든 말든 1도 관심 안 가질게 눈에 보이네요 ㅋ 저도 몇번씩 따끔하게 말해도 그냥 말로만 미안하다며 흘려듣는게 보여 솔직히 점점 지치고 그냥 이대로 저또한 어린 동생을 걍 남 취급 하고 살게 될거 같아 정말로 그런 날이 올수도 있을것 같아 씁쓸합니다 ㅜㅜ 엄마는 애가 아직 26살이니 어리니 30 넘어야 정신 차리지 않겠냐 하는데 이미 저희 엄마는 이 얘기를 동생 15살때부터 했어요 ㅋㅋ 20살 넘으면 개념 생기지 않겠냐고 .. 전 절대 26살이 어린 나이라고 생각 안드네요.. ---------------- 달아주신 댓글들 모두 자세히 읽고 동생 나이에 언니 임신에 무관심하고 그럴수도 있단 점을 다시 한번 인지하려 합니다 ㅜㅜ 저나 엄마가 동생한테 너무 스트레스를 몇년째 많이 받고 답답해하다보니 그냥 이런 부분들까지 다 꼴보기 싫어진듯도 하네요.. 에피소드를 모두 적을 순 없지만 ㅜㅜㅠ 제가 회사에서 일하며 본 수많은 26살 친구들과 제 동생이 많이 다르다고 자주 느낄 정도로 동생은 다른 사람과 많이 다르고 사회성이 많이 뒤떨어지는 부분이 있기는 해요 이렇게 익명으로 동생 뒷담 해봐야 제얼굴에 침뱉기겠지만.. 그래도 댓글들 보며 그래 어리긴 하지 라며 제가 한번더 동생을 포용하고 받아들이려 합니다 감사합니당 ㅜㅜ

댓글

16

  1. 저도 여동생 이랑 친오빠 가 별로 관심 없어요 ^^;;; 셋째를 임신해도 아빠도 별 관심 없어요 ㅋㅋㅋㅋ 엄마만 관심 조금 가져주는정도?? 그냥 그런 성향이 있는거같아요^^;;

  2. 저는 7살 위언니있는데 제배에있는애기가 딸인지 아들인지도몰라요 ㅎㅎㅎ 애기낳으면 남이 될거같다는 생각이들어요. 언닌 지금까지 미혼이고 제 결혼때부터 쭉 관심없었어요ㅋㅋ 그러려니해요 주는것도 받는것도 없는 사이다 하고

  3. 제동생도 25살인데 아기는 궁금해해도 저한텐 딱히 관심 없어요 ㅋㅋㅋ 친한편인데도 그래요! 저만 해도 올해 7월에 아기낳은 친구 임신소식 들었을 때 크게 와닿거나 안부묻거나 하지 않았던 게, 내가 경험해보기 전엔 증상이 이렇게 다양하고 괴로운지 몰랐어서 그랬던 것 같아요. 사람 일이란 게 겪어보기 전엔 모르는데, 특히 임신이 그런 것 같아요 ㅎㅎ 옆에서 이 과정을 함께하는 남편도 온전히 이해 못 해주는 걸요.. 그래선지 언니나 동생한테 서운하진 않아요!

  4. 저도 친언니 4명이라 친조카 9명인데도 임신했을때 그냥 임신했구나 였어요~ 근데 제가 임신하고나니 언니들 너무 대단하고 멋져요ㅎㅎㅎ 근데 언니 임신땐 몰랐는데 첫조카 나왔을때 진짜 피가섞였는지 너무이뻤어요ㅎㅎ내자식같고ㅎㅎ

  5. 미혼이고 나이도 어려서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제 동생도 낳기전, 낳고나서도 한동안 별 관심 없는거 같더니 애기가 스스로 움직이고 표정도 다양해지고 말귀도 알아듣고 이러니 점점 예뻐하더라구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혹시 형제자매가 임신출산에 관심 가져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