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철분제 과복용하면 부작용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원래 빈혈수치가 낮은편이라 중기부터 철분제 잘 챙겨먹었는데(엘레뉴2) 여름에 횡단보도 걷다가 핑 돌아서 헛구역질하고 수치 검사하니까 10.4가 나오더라구요, 임산부 철분 권장량이 24mg인데 엘레뉴에 포함된 철분이 60mg이고 추가로 아침공복에 헤모큐슈 76mg복용중이에요! 하루에 136mg 복용중인데 이번에 빈혈수치가 10.7밖에 안되요ㅠㅠ 흡수가 안되는건가 싶어 헤모큐슈를 볼그레액상으로 바꿔야하나 생각중입니다...! 철분제 과복용하면 변비말고는 큰 부작용은 없나요?🥲🥲🥲

댓글

17

  1. 볼그레 철분제가 흡수율이 좋다고 해요 저도 빈혈수치 낮아서 병원에서 먹던거 놔두고 이거 먹으라고 처방받고 먹고 있어요 볼그레 약국서 사면 비싼데 철분수치가 낮아서 병원에서 진단받으면 싸더라구요~

  2. 철분수치가 높으면 문제가 되긴 해도 먹어서 흡수가 안 되고 배출되어버리면 큰 문제 없는 걸로 알아요! 흡수율 고려해서 철분제를 바꿔보세요ㅠㅠ 저는 낮에는 모아철(헴철) 밤에 스파톤(비헴철) 먹고 있는데, 비헴철 단독으로 먹을 때보다 자기 전 두근거림같은 증상들이 훨씬 개선됐어요..스파톤만 먹다가 저도 10.4가 나와서 모아철 추가로 먹는 거거든요! 이론상으로 몸에 철분이 부족할 땐 비헴철 흡수율이 많이 높아진다고는 하는데, 이정도 드시는데도 흡수가 잘 안 되고 수치가 안 오르는 거 보면 헴철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철분을 섭취하고나서 철분수치로 드러나는 저장철이 늘어날 때까지는 3-6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니 너무 걱정마시고 꾸준히 드세요:) 저장철이 아닌 지금 당장 대사되기 위해 몸에서 필요한 철분은 열심히 드시고 계시니까요!!

    1. subcomment icon

      그렇게 오래 걸리나요?ㅜㅜ 수치가 눈에 보이니까 더 걱정이 되나봐요ㅋㅋ어지럼증도 없고 증상은 나타나지 않아서 다행이긴한데 흡수율 생각해서 약을 바꿔야겠어요! 감사합니다😊

    2. subcomment icon

      저도 산전검사에선 정상이었다가 26주에 검사하니 수치가 떨어져 있었어서 걱정도 많이 하고 이것저것 많이 찾아봤어요. 걱정되시는 마음 이해가 가요😢 아기만큼이나 엄마도 중요하니 함께 힘내자구용〰️

    3. subcomment icon

      철분제 흡수가 생각보다 잘안된다고 하던데 공복에 오렌지쥬스랑 같이 먹어보세요

  3. 양 보다는 흡수 문제가 아닐까요? 저는 처음에 보건소 철분 먹으니 초록변이나 검은변 보길래 흡수가 안되는구 같아서 다른 철분제 먹고 있어요 철분의 흡수를 돕는다는 비타민씨랑 같이 가공된걸로요 그러고 나서 초록변도 안보고 빈혈수치도 항상 11이상으로 통과했어요!

    1. subcomment icon

      아ㅜㅜ 함유량 많다고 걱정하기보단 흡수가 잘되게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4. 저두 변비외에는.. 간에. 무리가 될까요?

    1. subcomment icon

      찾아보니까 그런 얘기도 있긴하던데ㅜㅜ 더 알아봐야겠네요ㅠㅜㅠㅠ

    2. subcomment icon

      많이 검색 해보세요~

  5. 어우...저두 임당검사할때 수치가 10.4여서 기존 먹던 보건소 철분제에 볼그레 액상 한포로 먹다가 2주뒤에 또 보니 9.7로 떨어져서..철분주사 맞았슴댜!! 철분수치 심각할때는 여러개 먹는것보다 주사 맞는게 더 좋드라구용..! 누웠다 일어날때 머리 찡한 느낌두 없구 걷다가 어지럽다거나 숨차고 토할거 같은 느낌두 현저히 떨어졌어요!! 주사 맞고온 당일날 그렇게 싫어하던 집청소도 곧잘 하게되더라구용..! 철분수치 너무 낮으시면 미루지 말고 철분주사 꼭 처방받으셔요!!(수액 두번 맞는건데 한번에 8만원정도해서 아깝다구 철분제만 먹으면서 수치 오르길 기다렸는데..ㅜ질병코드 D50.9로 철결핍성빈혈 코드로 해놓으면 실비 청구도 되도라구용!!)

    1. subcomment icon

      헉! 철분주사는 생각도 못했어요, 담당의사가 10밑으로 안떨어지면 괜찮대서 추가복용 안해도 된댔는데 전 제가 어지럽고 아기한테도 안좋겠다 싶어서 그냥 추가복용했거든요! 출산할때도 위험할 수 있다고 해서ㅜㅜ 이번주에 병원가는데 볼그레로 바꾸고 철분주사 맞는거도 여쭤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됐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