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캐나다에 살고있어요

캐나다에 살고있어요

캐나다에 살고있는데요- 여기는 한국처럼 의료시스템이 좋지않아서 답답하네요.. 첫 초음파를 8-10주까지 예약조차 할 수가 없어요🥲 3일전에 임테기를 해보았는데 아주 선명한 두줄이 나왔어요, 4-5주차 정도 된것 같아요. 근데 그냥 좀 피곤한거 말고는 아무런 증상도 없고 초음파 예약도 언제 될지 모르겠고 답답하네요ㅠㅠ.. 아주 오랫동안 기다렸던 아기라 더욱더 불안한가봐요. 한국은 보통 어떤 검사들을 받나요? 여기서 아마 제가 받을수 없겠지만- 그래도 미리 알고있으면 한번이라도 더 의사에게 얘기해볼수 있을까 해서요. 한국에선 어떤 시기에 어떤 검진들을 하는지 나누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

8

  1. 저는 한국에 있는 6주차 산모인데요. 한국에서는 임신 확인할 때 첫 초음파로 아기집 확인하고(저처럼 아기집 보기에 좀 이른 주차에 두줄이 나온 경우에는 혈액검사로 대체), 그 후에는 초기에는 2주에 한번씩 오라는 것 같아요. 2주 지나고 갔을때는 초음파하면서 아기 심장소리 듣고요. 아기집과 난황, 태아 희미하게나마 확인했어요. 자궁경부암 검사, 소변검사, 그리고 각종 검사를 위한 혈액체취를 한 것 같아요. 저는 갈색혈 피비침이 조금 있어서 2주를 채우지 못하고 5주차에 한번 더 내원했었어서.. 초음파를 한번 더 했어요. 산모 입장에서는 드라마틱하게 배가 나오는것도 아니고 눈에 보이는 증거가 있는것도 아니라서, 초음파로 보기 전에는 이게 맞나 이러다 다시 한줄나오는거 아닌가 불안감이 있는 것 같아요. 전 4주차에 두줄이 진하고 병원 혈액검사로 임신수치가 나왔는데도 하루이틀은 혼자서 임신테스트기를 계속 했던것같아요. 미열이 있고 살짝 배가 아리거나 졸음이 온다면 임신증상이 맞을테니 맘 편히 지내시면서 진료 받으시길 바래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2. 저도 호주 거주중이랑 영겹같은 그 시간 ㅜ ㅜ 너무 너무 잘 알아요,! 저도 여기서 첫 초음파 dating scan 7-8주에 볼 수 있어요. 윗분 말씀처럼 임신 안 시점부터 출산까지 무료 벌크빌링 초음파는 총 3회더라구요. Gp 먼저 방문해서 피검사 할 수 있고요. 피검사 먼저 해보셨나요~?

    1. subcomment icon

      네 피검사해서 저번주에 의사방문햇어요 그리고 7주차인 내일 첫 초음파 보러갑니다. 갑상선 저하증이라서 약 받아보고 4월 중순에 또 한번 피검사 보러가요^^ 저도 호주에요!!!

    2. subcomment icon

      혹시 몇주차세요?^^

    3. subcomment icon

      GP가 일단 초음파 받고 만나자고, 통화만 했는데 주변 친구들 얘기 들어보니 원래 피/소변 검사 하는거라고 하네요.. 한번 전화 해보려구요. 감사합니다!

  3. 저도 해외에요! 의료시스템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보단 초음파가 사실 아이한테 좋지않다고 해서 해외에는 7주에 한번 그래도 12주에 한번 보고 그 후에는 20몇주가 마지막 초음파라고 들엇어요! 저도 답답햇지만 그게 아이에게 좋다면 그렇게 나라에게 정해준만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한국과 비교하면 해와생활이 힘들어져요 그 곳에서 잘 적응하시고 맘 편하게 하시면 좋으실듯해요 저는 내일이 첫 초음파거든요^^ 7주전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네요 ㅎㅎ 더 간절하지만 기도하며 누리시길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