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완전 딱 이 증상이에요! 너무 허기지고 배고픈데 딱히 먹고싶은건 없고오.. 근데 일단 먹고나면 밥숟가락 빼자마자 졸린.. 덕분에 벌써 살이 포동포동 쪘습니다ㅠ_ㅠ 저도 6주차정도부터는 배고파도 울렁 먹을때는 괜찮고 먹고나면 또 울렁거려서 오렌지쥬스 틈틈히 한모금씩 마셔주고 있어요 ㅎㅎ전 너무 단거 먹어도 울렁거리더라고요?! 무튼 잘 견뎌내보자구요 화이팅!🐰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틈만 나면 배고파요…
오늘 6주 2일차구요! 먹으면 배부르고 배부른게 소화되면 또 배고파요 소화되는 속도도 임신 전보다 빨라서 배고픔을 느끼는 주기가 짧아서 계속 먹어요 근데 막 먹고 싶은게 있는 건 또 아니라서 배고픈 순간엔 뭘 먹어야되나 하고 고민되요 그러고 먹고 나면 얼마 뒤 눈이 무거워지고 졸려요 자고 일어나면 소화되서 배고프고요… 저희 엄마는 입덧 안 하셨다고 하셔서 저도 안 하겠지 하고 있긴 했는데, 제 얘기 들으시니까 먹덧은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먹덧은 막 먹고 싶은게 생각나고 먹을 꺼 보면 맛있어보이고 그런다고 먹덧 아니라고 하는데 저 같은 분들도 계신가요?
댓글
9

6주차쯤 입덧이 오셨나요 ?

그랬던거같아요 ㅎㅎ 증상이 항상 일정하지 않고 입덧 먹덧 체덧 양치덧 골고류 있었다가 없었다가 심허게 오기도 하고 들쭉날쭉이네요
저랑 증상이 똑같으세요! 저희 엄마는 이게 먹덧이라고 하시던데. 속이 비었을때 울렁거리지는 않으신가요? 저는 3일 전까지만해도 속이 비면 살짝 쓰리기만 하다가, 어제부터 본격적으로 울렁거리기 시작했어요. 근데 딱히 또 땡기는건 없고.. 주변 친구들 추천으로는 입에 사탕같은걸 물고있으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외국에 살고있어서 사지 못하지만🥲 쿠팡에 입덧사탕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오는 레몬사탕이 있는데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한번 드셔보세요!

배고픈 상태를 너무 오래 유지하면 살짝 속이 빈 느낌이 힘든 정도이긴 한데 이게 먹덧인건가요?🥲 근데 과자나 초콜렛 사탕 같은건 먹기가 싫더라구요! 입에 단 맛이 남는 것도 싫어서 요즘 상큼한 아이스크림 정도만 먹는데 이것도 식후에 꼭 땡겨요… 안 되겠을 땐 요거트나 과일로 대체해서 먹고 있긴 한데 아직 초반인데도 벌써부터 너무 먹어서 좀 걱정이예요…
저도 수시로 배고프고 그래요ㅎㅎ 그래서 밥먹고 배고프면 과일도 먹고 빵도 먹고 그러네요ㅎㅎㅎ

저만 그런게 아닌 것 같아서 다행이예요… 배고픈 순간마다 다 밥을 먹을 순 없어서 저도 과일이랑 우유 두유 요거트 견과류 사 놓고 하나씩 틈틈히 먹는 중인데 제가 이렇게 많이 먹는게 놀라울 정도예요 ㅎㅎㅎㅎㅎ 잘 크고 있어서 그런거겠죠? ㅎㅎ
먹덧은 안먹으면 울렁거리는거에여~ 임신하고나니 배고픔 크기가 달라지더라구여 텅텅빈 배느낌ㅋㅋ 중간에 간식 잘 먹어주고있어요

맞아요 배가 텅텅 빈 느낌… 그 느낌으로 잠은 못 자겠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꼭 뭘 먹어야만 자는 중인데 또 먹으면 졸려요 ㅠ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