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유축 질문 있어요~

내일 퇴원 이고 제왕절개 5일차 엄마에요 첫째때 직수 실패 후 50일가까이 유축하면서 먹였는데 둘째는 내일 퇴원 후에 시댁에서 2박3일있다가 집오자마자 단유마사지 해주시는분 출장 불러서 단유 할 예정인데 어제 부터 젖이 돌더니 팅팅 붓고 아프고 열감도 있어서 참고 참다가 결국 유축기꺼내서 왼쪽 10분 오른쪽 10분 이렇게 유축중이에요 젖양안늘려면 유축을 안해야되는게 맞는건데 안하자니 너무 아파서 조금이라도 짜내고 3시간마다 유축중인데 잘하고있는걸까요? 이러다가 젖양 늘까봐 무섭네요ㅠㅠ

댓글

12

  1. 시간 계산하시고 자기 전에 꼭 유축한번 하세용! 전 안하고 잤다가 오한이 들어서 일어났는데 속옷하고 다 젖어있더라구요ㅠㅠ마사지 어서 받으셔야겠어용!

    1. subcomment icon

      아까 9시20분쯤에 유축해서 있다가 1시조금넘어서 시원하게 한번 유축 조금 하고 자고 아침에 일어나서 남편 오기전에 유축한번 더 하고 둘째 데리고 퇴원할려구요 ㅎㅎ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너무 아프고 부으면 다섯시간이상 텀 주세요 ㅠㅠ

    1. subcomment icon

      다섯시간 이상 텀을 줘야되는거였군요ㅠㅠ 병원에서는 3시간마다 유축 조금이라도 하라고 해서 3시간 지킬려고 노력했는데 헛수고했네요ㅠㅠ

    2.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아휴 헛수고 아니에요. 지금 젖이 막 돌고 있어서 그런거에요. 손유축으로 조금씩 빼주셔도 됩니다. 제가 삼분만 하라는건 그 이상하면 각 가슴의 젖이 다 유축되어 버릴까봐 그러는 거에요. 그럼 젖이 더 많이 생성되어서 더 아파요. 그러니 너무 아프다 싶으면 가능하면 손유축으로라도 빼주세요.

    3. subcomment icon

      집에서 가져온 유축기있어서 유축기로 조금씩 빼면될것같네요 ㅎㅎ4시22분쯤에 마지막으로 했으니 지금 한번 유축하고 있다가 밤12시넘어서 유축 한번 더하고 자야겠네요ㅠㅠ 새벽엔 아파도 유축 아예 안하는게 낫겠죠?ㅠㅠ

    4.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네네 밤이랑 새벽엔 호르몬 왕성해서 하지말래요. 겨드랑이에 아이스팩 끼고 버티세요 ㅠㅠ

    5. subcomment icon

      그래야겠네요ㅠㅠ 방금 유축 5분씩하고왔는데 10분했을때보다 덜 해서 그런지 조금 아파오긴하는데 아이스팩 하면서 버틸려구요 답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3. 저 단유 마사지 받고 있는데 넘 아파서 힘들면 유축 해야 한다고 했어요 다만 규칙적인 시간에 텀도 규칙적으로 하면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그래서 일부러 텀도 불규칙하게 하고있어요 마지막 유축시간이 4시 22분이라 9시까지 참았다가 살짝 뺄려고 기달리는중이에요ㅠㅠ 있다가 9시에 하고 밤 12시 넘어서 한번 빼내고 새벽 내내 유축 안해도 괜찮겠죠? 둘째인데도 어렵네요...

  4.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놉 10분 말고 각 3분씩만 하시고요. 세시간 유축 멈춰야해요. 계속 겨드랑이에 아이스팩 넣어놓으세요.

    1. subcomment icon

      3분했더니 금방차올라서 너무 아프더라구요ㅠㅠ 그래서 3분했다가 5분했다가 결국 10분까지 늘렸는데 3분만해도 충분한거였네요...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유축 질문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