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한테 꼭 필요한 글이었어요 ㅠㅠ 브레짜 처분하고 유산균 바꿔봐야겠어요 ㅠ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도겸이의 변비 탈출 성공기!

이렇게 제 인생에 있어서 똥에 집착 해 보기엔 처음인 거 같습니다. 몇일 전 도겸(다올)이 변비 때문에 분유 추천 문의도 드리고 유산균 추천도 받고 했었지요. 정말 지난 몇일 간 인터넷에서 온갖 아기 똥 사진과 똥에 대해서 공부하고 남편에게 하는 60% 이상의 저의 주제는 똥이었답니다 하하핫. [2023년 3월 베동] ♡아기변💩으로 보는 건강상태♡ https://abr.ge/v58tgr 일단 결론을 말씀 드리면 우리집 아기 양반 변비 탈출 하신 것 같습니다 짝짝짝! 분유 바꾸지 않고 나름의 설계(?)된 노력으로 열심히 했더니 염소똥만 풉풉 싸던 양반이 이제 바나나 똥을 싸고 있습니다. 너무 기뻐서 똥사진 찍어서 남편에게 보내고 샘플(?) 남겨 두었다가 퇴근한 남편에게 보여주기도 했네요 ㅋㅋㅋ 나름의 팁(?)과 성공 사례를 남겨 보고자 오늘 글을 씁니다. 변비 있는 빌리 랜선조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분유를 바꾸는 것은 마지막 선택, 조심히! 제가 갔던 조리원은 ㅇㄷㅎㄷㅅ 산양분유 였는데 나름의 공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퓨어락을 먹이겠다고 싸가기 까지한 극성 맞은 엄마 🥲🥲🥲 전 아기 똥은 그렇게 다 귀엽게 동글 동글 한 줄 알았답니다. 이렇게 변비를 격하게 당해보니 조리원에서 먹은 분유 괜찮다면 그냥 그대로 가거나 아니면 미리 들고가서 적응 시키면서 보는 2가지 방법이 가장 좋은거 같아요. 2) 산양분유의 장점과 단점 산양분유가 소화력이 좋다고 해서 최근에 공부도 많이 해봤는데 하면 할수록 의문이 들었습니다. 일단 국내에서 가장 비싼 ㅇㄷㅎㄷㅅ는 오히려 산양유 함유량이 몇개 브랜드 비교 시 제일 적었고 또 젖소처럼 아직 농장(?)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돌아 가는게 아니라서 관리의 차원에서 보면 부정적인 시선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ㅇㄷㅎㄷㅅ가 유일하게 팜유와 덱스트린 성분이 들어 있지 않긴 합니다만...함유량으로 따진다면 오히려 ㅋㅍㄷㅌ가 가장 높았습니다. https://m.blog.naver.com/komc94/223056360649 블로거님이 너무 분석을 잘 해 놓으셔서 혹시 산양분유 고려하시는 베동님들 참고 해 보세요! 3) 아기에게 맞는 유산균이 있다 저는 듀오락 1+1 구입해서 아침 첫 타임 분유에 타서 먹이고 있었는데 변비가 너무 심해서 답답하더라구요. 그런데 어떤 베동님들은 바이오가이아 먹이는 너무 설사변 본다고 하시길래 아! 이거다! 싶었어요. 그래서 바로 주문했는데 윤(bro)대장님이 직접 먹이신다고(쪽쪽이 활용) 해서 5방울 입에 넣어 줬지요. 그렇게 한지 3일만에 정말 똥폭탄을 투척 하신 도겸이! 정말 칭찬해! 아기마다 정말 다른가봐요. 이든이는 듀오락이 잘 맞았다하고. 그 외에 추천주신 제품에는 PH365도 있는데 유산균과 비타민D 따로 먹여야 하고 가루형태 더라구요! 요것도 눈길이 많이 갑니다. 그리고 이든맘님 추천 ㅇㄷㅎㄷㅅ 초유밀도 시켜서 저녁시간 분유에 1포씩 타 주고 있습니다! 내 아기에게 맞는 유산균이 있다는것 뼈저리게 느낀 요즘 이였습니다. 밑에 들에 베동님들 추천 분유와 유산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023년 3월 베동] 변비에 좋은 분유 추천 바랍니다! https://abr.ge/kkp4qk 4) 변비 마사지 규칙적으로 변비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가 3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하늘 자전거타기! 이건 기저귀 갈아 줄때마다 10번씩 해주고 있는데 도겸이도 뭔가 시원해하고 웃고 좋아 하는거 같아요! 두번째는 배마사지. 도겸이는 딱히? 좋아하는거 같진 않았지만 베이비오일 활용하여 엄마 손은 약손이다 해주면 좋다 하네요. 세번째 항문 자극 마사지! 면봉에 비판덴연고를 뭍혀 항문 근처를 살살 문질러 주면 자극이 되어 보다 부드럽게 똥이 나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purelac&logNo=222970105350&isFromSearchAddView=true 실제로 변비 너무 심할 때 제가 도와주는 차원에서 해줬었고 오늘 도우미 쌤도 바나나똥을 싸는 도겸이를 더욱(?) 분발하게 해주기 위해 해주셨어요. 정말...양보고 깜짝 놀랬고 똥폭탄을 당하신 선생님 그 와중에 도겸이 잘한다고 칭찬해주시는 그녀의 프로페셔널함의 존경의 박수를 보냅니다. 5) 분유는 꼭 정량으로! 브레짜는 글쎄? 분유는 꼭 정량으로 타는 것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쉽게 육아 하고 싶어 브레짜 마련했는데 밍숭맹숭 타지는 브레짜 🥲🥲🥲 실제로도 물양의 맞춰지다 보니 정량이 아니라는 의견도 많아 과감하게 정리 해 버렸습니다. 그리고 저녁 시간에 딱 1번에 한하여 분유 1스푼 더 타서 먹였기는 했습니다. 이건 권장되는 방법은 아니지만 정말 그 만큼 간절 했습니다(계속되면 신장에 무리 간대요). 그런데 1스푼 먹인 날 보다 유산균을 직접 먹이기 시작한 이틀? 3일째부터 똥이 바나나처럼 아주 스무스하게 나오기 시작 했습니다! (글을 마치며) 역시 병은 널리 알리라는 어르신들 말씀이 맞았네요. 도겸이의 변비를 공유 드린 덕택에 여러가지 팁을 얻어 분유를 바꾸지 않고 변비 탈출의 성공을 맛 보고 있습니다. 핫딜떠서 쟁여놨던 분유 8통 당근 보내야 하나 후달달 했는데 다행이도 그렇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저의 다소 더럽지만 시원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32

오늘 영유아검진가서 변비 여쭤보니 6개월까지는 변비는 정말 달고 산다 생각하면 된다고 할정도로 아직 아기들은 장이 약해서 그렇다 하시네요 😂 분유정량 맞춰주고 유산균 먹여주고 마사지 해주면서 지켜보는거 외엔 답이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변색만 괜찮음 너무 걱정하지 말라 하셔서 마음은 조금 편해졌습니다.
ㅋㅋ 이런 도움되는 응가얘기 언제든 대환영이에요😍 애기들응가랑 방구에 이렇게 웃게되는 제모습을 볼줄이야... 상상도 못했답니다 🤣ㅋㅋ 저도 지금조리원 ㅎㄷㅅ 산양분유인데 직수예정이지만 같은 분유를 준비해야되나 이래저래 고민이네요🤯

조리원에서 문제 없이 잘 먹었다면 괜찮으실거 같아요! 경님은 혼합(모유+분유)이셨는데 모유 끊자마자 아기 변비 오신거 같드라구요! 전 그래서 이든맘님 추천 모유 성분 비슷한 초유밀을 같이 섞어서 먹이고 있습니다. 복순맘님도 내일 실전 육아 들어가시는걸로 알고 있는데 화이팅 입니다!!!

그렇군요 ㅜㅜ 모유비율이 많을테니 일단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낼부터 찐육아의길로 동참하겠슴다🫡🫡

오늘 마지막날 이시군요!!! 완모 예정이시도 모유비율이 많으시다면 문제 없으실 것도 같습니다만! 화이팅 입니다!!!
브레짜 비슷한 베베러브 사려고 보고있었는데 역시 정량이 답이려나요 ㅜㅜ브레짜사시는분들 다 사용잘하고계신가요?

새벽수유땐 이만한 아이템이 없는데 전 도겸이 변비 문제로 현재는 사용 중단 했습니다. 퓨어락 분유가 잘 녹기도 하구요! 잘 안타지는 특정 분유도 어떨지 모르겠네요 😭 브레짜 최고 온도가 또 보르르(43도)보단 별로 높지 않아서 🤔 베베러브는 어떨지...아기가 변비만 없다면 너무 잘 쓸거 같습니다!
변비탈출 축하합니다👍🏻👍🏻 저희 애들은 분유를 바꿔보기로 했어요ㅠㅠ 워낙에 방귀 많이 끼고 냄새도 독하고, 똥도 계속 녹변이라 오늘부터 힙분유 먹여보려고 새벽에 처음 먹였는데... 지금 방귀끼면서 울고있네요😭😭😭 어제 유산균 깜박해서 그런가...

정말 안되면 바꿔야지요 😭 저도 퓨어락이 변비 없는 분유라 해서 결정 한건데 심지어 유산균도 함유 되어 있는데 변비가 오네요. 분유 적응기간에 또 아기들 조금 힘들어 한다고 하니 최소 2주는 지켜 보세요! 유산균은 정말 필수 인거 같아요. 배고프다고 요동피치는 도겸이에게 유산균은 꼭 먹이고 있습니다 🥲🥲🥲 변비 넘 무서워요.

저희는 변비도 아니었는데..최소 2일 1똥 아니면 1일 3똥까지.... 다만 후둥이가 계속 묽은변인데다가 둘 다 방귀대장에, 매일매일 용쓰고 지독한 방구냄새를 참을수가....😂 그래도 정신머리 챙겨서 유산균 잘 먹여야겠어요😂😂😂

아이구 맞아요! 저번에 선둥이는 괜찮은데 후둥이가 변이 안좋다 하셨지요? 방귀대장 🥲🥲🥲 뭔가 귀엽지만 안타깝습니다. 도겸이도 변지 심할때 울면서 방귀를 뿡뿡하는데 너무 귀여워서 웃음이 터졌지만 보는데 안타까웠어요. 후둥이도 잘 맞는 분유 찾고 괜찮아 지기를 바랍니다 🙏🙏🙏

넵넵😁감사합니다!!

언제나 퐈이팅 입니다!!! 🥰🥰🥰
ㅎㅎ 다올이의 쾌변축하해요~~ 응가집착은 사랑이쥬. 하루만 응가안해도 집작하게 되는 엄마 맘입니다.ㅎㅎ 초유밀은 저도 조리원에 있을때 추천받았어요. 초유성분 함유된 영양제라고 초유 못먹인 산모들에게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장에도 도움이 된다니 ㅎ 구매욕구 올라오내요 ㄹ

윤대장님의 세삼한 댓글에 이것저것 트라이도 해보고 감사합니다! 초유밀 계속 먹여보고 이렇게 변비 안되고 유지되면 계속 먹여볼 까 합니다. PH365도 눈길이 가지만 일단은 혹시 모르니 이 조합으로 유지하려 합니다. 윤대장님 핫딜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