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문제는 없는데 예방접종 메뉴얼에 접종은 하루앞당겨맞는걸 권장하진않아요 소아예방접종 근무했을때도 그렇게 교육을받앗어요 그래서 비씨지는 4주이내 비형간염은 1차접종 한달뒤라 전따로맞춰서 1주간격두고 맞힐거예요 엄마의선택인것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Bcg랑 b형간염 2차 동시접종 가능할까용??
Bcg 피내용으로 이번주에 맞추려고 하는데 B형 2차도 같이 맞으라고 하시더라구요 동시접종을 할지 일주일간격으로 맞출지 고민이되네요 맘님들은 혹시 어떻게하셨나용 ㅜㅜ??
댓글
12
Bcg끝주 b형간염 한달지나마자마 딱 같이 맞췄어요
같이 했고 아기 아무 증상없이 잘 지나갔어용 ㅎㅎ
동시접종 가능해요 ㅎㅎ 주사 놓는 부위도 달라요. 보통 한달 다 되서 비형간염 2차 얼마안남은 상태에서 맞추자고 권하세요. 아가들 두번 힘들지 않게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첫째는 그렇게 맞았고 이번엔 설소대도 해야되서 비씨지만 일찍 맞췄어요. ㅎ
전 따로 맞추려 했는데 보건소에서 순식간에 2개를 놔버리셔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