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 적신 기저귀로 8~10개 잘 나오면 이상 없을거에요~ 체중 잘 늘면 걱정 마시구, 저희 아가 35일차인데 지금도 낮에는 1시간반 텀, 밤에 드디어 3시간 반 텀으로 늘어낫어요! 심지어 얘는 한쪽 가슴만 길어야 13분 물어요. 너무 불안하시면은 소아과 가셔서 진료 한번 받아보세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잘 먹고있는지 너무 불안해요..

조리원에서 나오고 혼합 > 완모 가고있는데요.. 한번 물면 10분~20분 물다가 잠들어요.. 아무리깨워도 20분이 한계인데 그러면 수유텀이 새벽엔 좀 더 자긴하는데 1시간반~2시간이 평균인것같아요.. 모유수유는 애가 얼마나 먹는지 용량 체크가 안돼서 잘먹고있는건지.. 모유수유 하고 잠안자고 뻐팅기는 시간이 있는데 양 모자라서 배고파서 그런건지 모르겠어요ㅠㅠ.. 소변기저귀는 10개 이상씩 매일 나오는데.. 그럼 부족한건 아니겠죠..? 애기랑 대화좀 통하면 좋겠네요...
댓글
13
한쪽 겨우10분 정도 물려요 ㅠ 후 깨우는거 너무 힘들구 절대 안일어나구… 너무 힘들어요ㅠㅠㅠ
저도 짧게 여러번 물리다가 모유수유 교육받고 양쪽 각 15-20분씩 30-40분 물리는걸로 바꿔가고있어요. 깨울때 애기가 힘들어서 쉬는거 외에 2-3초 안빨면 바로바로 깨워야한대요! 선생님이 깨워서 안일어나는건 이미 재워서 그런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기저귀 양보면 잘 먹고 있는거 같은데요??!!!
저희 애는 완모 중인데 한 시간~ 두 시간 반 마다 먹여요 근데 10분~20분은 절대 못 물리고 4분~5분만 물면 그냥 장요ㅠㅠ 절대 깨워도 안 일어나요 그래서 걱정 먾이 했는데 오늘 영유아 검진 다녀왔더니 몸무게 잘 늘었다고 모유 양이 많은 편인가보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짧게 물이면 전유만 나와서 몸무게만 늘고 단백질이 없어서 뇌발달 힘들다구 어떻게든 깨워서 15분 이상 물리기 연습하라구 하셨었어용 그정도도 충분하신 거 같아유 몸무게 확인하세용!!

몸무게를 확인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ㅠㅠ 너무걱정되가지구..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