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이가 먹고 싶을때 주고 안먹고 싶으면 그냥 냅둬요 ! 가끔 80 먹기도 하고 많으면 120씩 먹기도 해요 ! 칭얼칭얼 입 쩝쩝하면 시간을 봐서 40씩 더 주기도 하구요 ~ 일주일 이주일 마다 의사선생님 만나서 키랑 몸무게 재는데 정상으로 나오면 지금 먹는대로 주고 있어요 !! 아기가 체중이 떨어 진다던지 표준보다 적게 올라갈 경우면 우유를 더 늘려야 되는걸로 알구있어요 !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분유양 어떻게 늘어 나나요?
아기 분유양은 어떻게 느나요? 아기가 신호를 준다는데 다른 아가들은 일정하게 양을 맞춰 먹나요? 38일 됐는데 일주일 전에는 두시간 텀으로 80~120 왔다갔다 먹였는데 지금은 갑자기 어느새 양이 줄더니 쭉 80만 먹네요 80 먹고 쩝쩝 거릴때도 있는데 더 안줘도 울거나 떼쓰진 않더라구요 하루 총양이 900까지 먹다가 700으로 확 줄어서 맞게 먹는건가 싶네요 1개월은 120ml 정도 먹는다 하던데 오히려 줄어서 조금 걱정되요
댓글
4
저도 막 텀에 민감해했는데..양 늘려서 오래 재우고 싶기했구요 ㅜㅜ 하지만 아가도 자기 컨디션이 있는데.. 하면서 저는 평균치 100을 유지하되 오후 10시 이후엔 120을 세팅해요 다 먹지 않아도 억지로 먹이지 않고 잠자려고 하면 재워요 아가들도 스스로 양을 조절 한다고 하더라구여! 계속 양이 줄어드는거 아니면 좀 지켜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용!!

먼가 마음의 위안을 얻는 말이었어요 감사해요🍼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