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7일차아가인데 110을 먹여도 애가 3시간을 못버티더라구요, 2시간 반정도 되면 칭얼칭얼 대서 쪽쪽이물려서 30분 버티는 날도 잇고 완전 울부짖으면 3시간 되기전에 줘요ㅠㅠㅎㅎㅎ해외에 사는데 제가 애기가 다른 아가들에 비해서 많이먹는 부분에대해서 여러 의사들한테 조언?을 구햇는데 모두 하나같이 수유량 정하지말고 아기가 먹고싶어하는대로 주라고 하더라구요. 아기들도 배부르면 알아서 멈출수 잇기 때문에 먹고 토하거나 그러지 않으묜 먹고싶은만큼 먹이면 된다고 하도라구요…그렇게 설명을 듣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늘 걱정가득+어려운게 육아네요~~ㅠ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분유량 수유텀...
육아에는 정말 정답이 없능거 같습니다😇 조리원 퇴소하고 첫날 (그저께) 70 먹고 3시간 주무셨는데 다음날 되니 모자라 하셔서 100타서 남기려했는데 첨엔 80먹더니 저녁쯤 되니 100 먹더라고요 이상하게 어제밤부터 먹어도 보채고 안잔다 싶어서 남편이랑 밤새 고민했는데 아침에 100먹고도 난리나서 30 더줬는데 다먹고도 짜증짜증 그래서 급한대로 모유물렸는데 물때부터 짜증난 상태라 10분 먹는 내내 짜증내서 겨우 얼러서 재웠어요 ㅠㅠ 그래서 게우더라도 먹는데까지 줘보자 싶어서 다음텀에 미친척하고 170 타봤는데 120에서 끊으시더니 바로 꿀잠 주무시네요 배 고팠던거 같아요 ㅠㅠ 그래서 말똥말똥 겨우 잠드셨나봐용 흑흑 애미애비가 사인 못알아먹어서 미안하다 ㅠㅠㅠ 수유텀이고 뭐고 그냥 먹는만큼 줄까봐요... 이대로라면 1000 넘길까 무섭긴 한데 그래도 주는대로 안먹고 끊은거보니 한시름 놔지긴하네요
댓글
13

저는 19일차 4.1키로 아가인데 120을 줘두 2시간반만에 일어나요ㅠㅠ 그냥 포기하고 달란대로 줘볼려고요🫠 어쩐지 첨에 잘 게우더니 요새 안게우더라고요 모자라서 그랬나봐요... 소화력이 좋아졌나....ㅠㅠㅠ 그래도 의사들이 한결같이 주라고 하니 좀 안심이 되네용 ㅋㅋ 제가 애기때 참젖으로 인해 아주 단시간에 슈퍼 뚱땡이 아가가 됐던 케이스인데 별탈없이 잘 컸습니다 ㅋㅋ 아주 건강 체질이예요 ㅋㅋㅋ

저는 게우는것 때문에 돌아버리겠어요 분수토 는 몇번하고 자꾸 울컥울컥 나오고 흐르고 ㅠㅠ 지금 28일 4.1키로 정도 되는데 80만 먹이고 잇는데 하 저렇게 뱉어내니 너무 맘이 안좋네요 ㅠㅠ
저도 3시간 텀 맞출거라고 남편이 계속 우는데 어떡하냐고 쩔쩔매는거 서로 어르고 달래고 쪽쪽이도 물려보고 하는데 얘는 먹성도 좋은데 소화도 너무 좋은지 2시간텀으로 잡혀서 2시간 마다 빽빽 울고 조리원에거 먹던대로주니 부족한지 계속 쫍쫍 빨아대고… 예방주사때매 소아과원장님 진료보는대 애가 배고프다고 하면 1시간이든 2시간이든 텀 맞추지 말고 그냥 주라하시더라구요 양도 애기가 먹는만큼 주라며 요즘 엄마들이 3-4시간 텀맞춘다고 하는데 그러면 애기도 예민해지고 좋지 않다고 그런다고 절대로 텀맞춘다고 애울리고 하지말라고ㅠㅠㅠ 하루 1000미리도 원래는 2000미리까지도 본다면서 태어나서 4-5갤까지는 애가 먹고싶은대로 잘먹이는게 좋다하시더라구요.. 그렇다고 이것도 완전한 정답은 아니지만 애는 더먹고싶어하고 자주먹고싶어하는데 칼같이 내가 정한 기준에 맞추려하니 애가 더 힘들어하는거 같아서 조금은 맘놓고 1000좀 넘으면 어때 하면서 먹이고있어요ㅎㅎ 이론에 맞게 잘 먹고 잘 자면 좋겠지만 애들마다 다 다르니 이론을 참고하되 과하지 않는 선에서 그냥 내 애한테 맞춰서 키우는게 제일 중요한거같아요~ 육아는 정말 정답도 없고 너무 힘드네요ㅠㅠㅠㅠㅠㅠ

2000까지 본다고 하니 마음이 좀 놓이네요 ㅋㅋㅋ 달란대로 주면 1000은 거뜬히 넘으실 기세라서요 ㅠㅠㅠ 저도 배고프면 짜증나는데 말못하는 애가 얼마나 힘들었을까 싶기두 하구 ㅠㅠㅠ 미안하네여


탈퇴한 유저
몽몽님 지나가다가 댓글보고 저도 맘이 놓이네요 ㅜ ㅜ 애기가 80-100먹는데 진짜 한시간반만되면 울어재껴서 어르고 달래고 겨우 두시간텀이라도 맞춰주는데 그렇게줘도 천넘기직전이라 스트레스엄청 받고있었거든요 ㅠ ㅠ 두시간마다 먹이는거보다 애는 배고파하는디 천 안넘겨야지 강박생겨서 혼자 힘들어하고 있던차에 맘을 내려놓을수 있겠어요

저도 1000 안넘겨야지 이 강박이 너무 커서 원장님께 수유텀보다 수유량을 먼저 물어봤었어요ㅠ 그렇게 원장님께 이야기 듣고는 그래 애가 매일 1000훌쩍 넘게 먹는것도아니고 날마다 먹는양이 다를수도 있으니 과하지 않는선에서 애한테 맞춰주자 생각했네요^^ 딱히 토를 엄청 한다거나 소화를 못시킨다거나 변이 너무 안좋다거나 이런건 없었어서 잘 먹고 무럭무럭 자라라 하고있어요ㅎㅎ
그냥 전 내려놓고 먹고 싶을때 주고 안먹는다 하면 안줘요.. 많이 먹는다고 오래 자는 것도 아니더라구여..🙃🙃🙃🙃

좀 내려놓는게 맞는거같아요 근데 벌써 좀 예민해지신거같아서 미안하네요 ㅠㅠㅠㅠ 일어나자마자 엄청 뿌엥 울고 젖 물릴때 도리도리를 미친듯이 하다가 안된다고 썽내세요 ㅋㅋㅋ ㅠㅠ
애기가 배고픈 상태로 오래 있음 예민한 성격으로 변한다 하더라구요. 저도 친정엄마 계실때 텀지켜야한다 양지켜야한다 애는 입은 돌아가지 울지 ㅋㅋㅋ 엄마가 나중에는 좋은말로 할때 우유 가져와!!!! 하셔서 타서 갖다 드리니 아기새 쩝쩝먹더니 아주 평화로운 표정으로 주무시고...전 당황하고...하...이론은 이론인가봐요. 유두리 있게 해야겠어요.

엄마 말씀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는데... 좀 내려놓고 달란대로 줘볼까봐요 그럼 새벽에 3시간 자줄까요? 벌써 두근거립니다 ㅎㅎㅎ
저도 어제 퇴소하고 찐육아 시작하고 있는데요.. 조리원에서는 수유하고 분유 60 보충을 했는데 간격은 2시간반에서 3시간이었어요~ 그런데 60을 줬는데도 좀 이따 발버둥치며 악을 쓰고 울길래 정말 멘붕이었는데.. 기저귀 이상없어서 혹시나 하고 모유 물렸더니 바로 쪽쪽 하더라구요~ 그리고 몇차례나 더 악을 쓰고 울길래 분유먹은지 한시간밖에 안 지났어도 다시 젖을 물려보니 잘먹길래 분유량을 조금 늘려볼까 했고 80을 타긴 했는데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될거 같아 70선에서 끊기는 했는데 뭐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ㅠ 주식은 분유로 급할때 모유로 채워볼까 해요..ㅎㅎ

엄마가 애 성격버린다고 배고파하기전에 먹이라는데 어렵네요 ㅋㅋ 일어나서 기저귀 갈아주는데 이미 애는 미친듯이 손 먹고 있어요... 모자랄때 모유물리면 흥분해서 잘 못물고 짜증내더라고요 ㅠㅠㅠㅠ 주는대로 다먹는 아가라 생각해서 끊고 그랬는데 나름 배부르니 끊어내긴 하더라고요 ㅎㅎ 저도 나름 모유 유용하게 급할때 간식으로 쓰고 있습니다 ㅋㅋ 모유량 얼마 안되서 단유고민했는데 간식줄때 편하긴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