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들이랑 똑같네요 ㅠㅠ 조리원에서는 쪽쪽이 물린다고 하는데 너무 어린데 벌써 물리는게 걱정되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분유 얼만큼 먹이시나요?? (16일차)
2.7로 태어나 그저께 조리원 퇴소때는 3.2 계속 60을 먹고 있었는데요.. 어제는 다 먹고도 계속 쫩쫩거리고 엄청 울더라구요..ㅠ 급한대로 모유 물리긴 해서 재웠는데 양이 늘은건가 싶기도 하지만.. 3시간 텀도 깨지고.. 60 먹고 한시간 후에 또 울어서 20도 줬다가 나중엔 2시간에 울길래 60을 주고 이랬더랬죠.. 신랑도 저도 양이 늘은거 아닌가 싶어서 80을 타보았는데 과식하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에 끝물에 제가 빼기도 하고 했네요.. 진짜 다리 버둥거리며 악을 쓰고 울고..ㅠ 젖물리면 쪽쪽 빨고 잠드는 모습 보며.. 너무 배고프게 한건가 미안하더라구요.. 배고픈건지 배앓이 인지 구분도 잘 못하겠구요.. 이때쯤 아가들 분유 얼만큼 몇시간 텀으로 먹이시나요..??
댓글
11
저희아가 2.8 -> 퇴소 3.7 13일차쯤부터 80먹고 퇴소해서 80 삼일정도먹다가 그이후로 90-100도먹었어요 아기가 먹으면 소화가된다는뜻이라서 텀만 그전보다 늘면 괜찮대요 27일차 지금은 120도먹늨..😂

저희 애기도 27일차인데 회당 지난주에는 100ml먹이면 2시간 반만에 자꾸 울어서 주말부터 양 늘였는데 120ml~140ml까지도 먹으면서 4시간도 안 가더라구요... 이렇게까지 먹여도 되나 걱정이에요😭
제 아가는 3시간 텀 100 먹어염
저희 아기는 11일차고 2.7로 태어나서 병원 퇴원때 2.8이였어요ㅠㅠ 병원에서는 60-80ml 먹는다고 하셨는데 집에 와서는 80먹은적은 한번도 없고 많이 먹으면 60-70ml먹고 적게는 30-40ml도 먹고 그러네요ㅠㅠ 3시간 텀으로 밥달라고 울어요!
저희 아가랑 비슷하게 태어나서 비슷한 체중으로 집에 왔네용😊저희 아가는 조리원에서 7-80먹는다했는데 집에오니까 두시간~두시간 반텀이었어요! 먹다 배부르면 알아서 입 꾹 닫더라구요 ㅋㅋ

조리원에서는 첫주는 황달때문에 분유만 먹었고 10일차부터 직수에 유축분으로 보충을 했는데 그 보충도 60이었어요.. 유축이 없으면 분유 60을 먹고요~ 2시간반에서 3시간 텀으로 60잡고 왔는데.. 어젠 60 먹고 한시간 지나니 또 울고 먹으려고 해서 분유는 안 될거 같아 젖물렸더니 잘 빨다가 자더라구요.. 자면 또 트름을 안 해서 안고 있다가 역방쿠에 뉘였다가.. 그러다 기저귀 불편하다고 갈아주면 조금 게우기도 하고요.. 70에서 80을 먹어도 두시간부터 텀 시작인걸 보니 저는 60 을 생각하면 2시간은 괜찮은거겠죠..?? 저희 애는 다 먹으면 꾹 닫아서 80을 줘도 다 먹을거 같아요..ㅠㅋㅋ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