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봉이 보기만 하도 너무 예쁜데 다래끼나서 그거보고 맘고생하실 봉봉맘님 마음...😭 봉봉이 다래끼 얼른 없어져서 병원갈 일 없길 기도할게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신생아 콩다래끼🥲

사진상으로 왼쪽 눈아랫부분이 콩다래끼예요. 몇일전 사진이고 지금은 많이 나았어요. 아가가 태열이 심하게 올라왔었는데 그게 낫고 나더니 오른쪽눈이 가끔 부었다 가라앉았다를 반복해서 별로 대수롭지 않아 했어요. 그러다가 3주정도 전 갑자기 눈이 팅팅 부어서 급하게 소아과 전화 해봤더니 바로 안과 가라 하셔서 예약하고 안과로 갔더니 콩 다래끼 라고 하셨어요. 일단 연고랑 먹는약 처방 받아서 집에와서 약 바르고 약 먹였는데 약은 시럽형태였는데 먹고나서 계속 뱉았어요. 3일정도 뒤에 다시 안과에 갔는데 안과에서 째야하는데 너무 아기라서 혹시 모르니 대학병원을 가라고 의뢰서를 써주셨어요. 하지만 주변에 있는 대학병원은 담당선생님이 퇴사하셨거나 해외연수를 가셨거나 아니면 예약이 3주이상은 걸리거나 답이 없엇죠. 할수없이 저희지역에 어린이안과에 문의하니 한번 와보라고 하시더라고요. 거기서 다시 진찰받고 이번에 안약과 연고를 받았어요. 찜질 많이 해주라 하셨고요. 이때는 전보다는 조금 가라앉긴 했어요. 3일뒤에 다시 병원에가니 여기도 대학병원을 가라고 하시더라요. 할수없이 부산쪽으로(전 경남입니다.)다시 알아보고 그나마 일주일 뒤에 진료볼수 있는곳으로 예약 잡았고 일주일동안 남은 약과 찜질을 꾸준히 했어요. 이때부터 좀 가라앉았어요. 대학병원을 가니 선생님께서 지금은 가라앉고있어서 찢어봤자 애기만 아프고 별로 나올게 없다 하셨어요. 애기들은 마취를 할수없으니 그대로 찢어야 한다네요 일단 예약을 일주일후로 잡고 약처방 받고 왔어요. 이제 내일이 그 일주일 뒤인데 많이 가라앚아서 병원은 안가도 될거 같아요. 선생님이 다시 심해지면 찢어줄테니 오라 하셔서요. 대학병원은 급하면 예약없이가서 접수하고 기다리면 오래 걸리긴하지만 진찰을 볼수 있다네요. 허나 담당선생님이 있을지 모르니 방문전 꼭 전화상담 해보시고 가세요. 콩다래끼는 기름샘이 막혀서 생기는 말그대로 콩처럼 볼록한 다래끼예요. 아프지는 않다고 하던데 애기들은 기름샘 구멍도 너무 작아서 잘 막힌다고 해요. 다들 저처럼 괜찮아지려니..하고 있다가 더 큰일 만드시지 마시고 이상 있으면 꼭 병원 가세요. 안일한 엄마때문에 애기만 고생해서 미안하네요.
댓글
12

차라리 내가 아프면 좋겠다 하고 계속 생각했어요😭
헐 ㅜㅜㅜ 이런 경우도 있군요 ㅜㅜㅠ 아가 빨리 괜찮아지길 바랍니다 ㅜㅜ

이제 많이 괜찮아져서 한시름 놨어유ㅎㅎ😆
아이구 봉봉이 ㅠㅠ 고생이 많네요. 엄마도 맘고생 많이 하셨구 어서 다래끼가 진정되었음 좋겠어요.

덕분에 50일촬영 있던걸 일주일 미뤘어요😭 알람 맞춰가며 약 투약 중 입니다ㅋㅋ
헙 마취없이 째다니 ㅠㅠ 심해지지않아서 다행이에요

심해졌었는데.. 그 시기를 이미 지나고 가라앉았어요ㅋㅋ심할때 대병왔으면 째줬을거라 하시더라고요
아이고 ㅠㅠ 심하면 그냥 마취없이 찢는군요 ㅠㅠㅠㅠㅠ 저희 아가는 한쪽 눈만 자꾸 눈꼽이 꼈다 안꼈다 해서 일단 마사지 해주고 있는데 병원 한번 가볼까 생각중이에요😢

넵! 병원 꼭 가보세요. 마사지도 괜찮고 찜질도 좋아요. 전 쿠팡에서 팥주머니사서 찜질 해주고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