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4주넘었는데 수술부위쪽 전체가 찌릿찌릿하고 감각이 있는둥 마는둥해요 고무줄바지도 제꺼가 아니라 사이즈 큰 남편꺼 입어야 편하더라고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6주차 제왕절개후 부위 통증과 붓기
제왕절개한지 6주가 넘어가는데, 절개부위 윗쪽이 땡땡하게 부어있고 통증도 있어요..ㅜㅜ 절개부위에 진물이나 고름은 전혀 보이지 않는데 붓기가 땡땡하게 계속 있는데 맞나 싶어요. 부위 아래쪽은 붓기없고 괜찮아요. 고무줄 바지를 입어도 아프네요 ㅠㅠ 외국에서 살고 있어서 여긴 실밥을 떼거나 하지않고 녹는실이라 딱지가 완전히 떨어질때까지 기다리면 된다고해요. 다들 어떠신지 궁금해요! 어제 사실 병원예약되어있어서 갔다왔어야했는데 새벽수유후 너무 피곤한 나머지 못일어났어요^^; 바로 다시 예약은 안되고 다음주로 예약했는데, 일주일을 더 기다려야하는데 걱정되서 베동님들께 물어보려고 올려봐요! 🥺 수술부위 어떠세요?
댓글
7
저도 똑같이 바로 윗부분이 부어오르고 멍든거같이 아팠는데 또 어느순간 가라앉고 통증도 없네요 수술한부위가 당겨지고 해서 살도 부어오르고 아플거라 했었어요 3개월 이상 간다고 해서 저도 지켜보고있어요 지금은 또 괜찮아서 산후검진때 물어볼려구요
저는 5주차인데 수술 윗부분 아직 단단한 부분있고, 조금 무리하면 땡기는 느낌, 평상시에도 피부 스치면 싸하게 아픈 느낌 있어요. 6개월은 간다고 하더라구요ㅠㅠ
6주차고 수술부위 위쪽~배꼽 아래쪽까지 멍든것처럼 아파요ㅋㅋㅋ 병원가서 물어보니 근육, 지방층까지 다 절개했던거라 3개월에서 6개월 까지는 통증 있을 수 있다고했오요!

탈퇴한 유저
저는 4주 되었는데 절개 윗부분(아랫배)이 만지면 멍든 것처럼 아파서 아예 잘 건드리지를 않아요 언제쯤 괜찮아질지 저도 궁금하네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