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일차 저희 아들내미 낮엔 120-130 묵고 두시간-두시간반 사이에 깨서 밥내놓으라 난리나서 억지로 3시간 안되면 2시간40분정도로 연장시키고 있고 어제부터 도저히 진정이 안되서 밤잠 전에 150 주니 4시간 꿀잠자요... ㅋㅋ 총량은 억지로 1000 맞추고 있는데 150 들어가니 좀 넘어가요 ㅠㅠ 낮에듀 증량해야하는지 고민중이예여... 무게는 3.07로 태어나서 지금 추정 거의 5키로 입니다 ㅋㅋㅋ 이래도 되나싶어요😇 근데 무게 치고 배도 날씬하고 허벅지도 많이 안통통해욤 키가 좀 크게 태어난 편이긴 해요! 이마트 압타밀 1단계 먹이고 있어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압타밀 프레 먹이시는분들 하루 총량 어느정도되시나요??
저희아기 잘먹는아기이긴한데.. 38일차고 며칠전부터 하루 880-900 먹는것같아요 110-130 3-3.5시간텀이네요ㅠ 얼마전까지는 3.5-4시간텀이더니 짧아진걸보면 양을 좀 늘려야할것같은데.. 우리아기만 그런건가 싶고 혹시 그렇다면 1단계로라도 업해볼까 싶네요 프레라 소화가 빨라서 양껏먹어도 배고파하는건지 그냥 아기먹성인지 궁금하기도하고요 다들 얼마나 먹나요..? 태어나기전에는 압타밀 살 잘 안찐다기에 걱정하고 작게태어나서 살찌우겠다고 조리원에서 산양분유까지 먹였는데 ㅋㅋㅋ 걱정이 무색하게 잘 먹고 싸고 자라주고있어요 2.8로 태어나서 16일차 조리원퇴소 3.7, 35일차 영유아검진 4.9 ..^_^.. 오늘은 왠지 5키로일것같은 무게에요 아 그리고 병원에서 이렇게 무게가 막 늘어도 괜찮은지 한달에 1키로가 평균이면 저희아기는 비만인지 물어봤다가 ㅎㅎ 잘먹이기나하라고 혼나고? 왔어요 아기 무게느는걸로는 너무 걱정들 마세요…!
댓글
10

로균이도 잘먹네요..! 오늘저희아가도 130먹고 쩝쩝대고 발버둥치며 울길래 30더주니까 다 먹어버렸어요^^..;; 그리고 4시간.. 저는일단 130으로 줘보려고해요 안먹고 밀어내기도해서.. 육아정말어렵네요.. 저희아가도 51cm로 나와서 영검 56.1cm 이긴했어요 이모님 말씀이 키가커서 무게많이늘었어도 의사쌤이 뭐라고 안한거같다고는 하더라고요..! 자세히 알려주셔서ㅜ감사해요🫶🏻 저도 아가먹는거봐서 1단계로 가거나ㅜ해봐야겠어요
어제 기준 45일차 평균 총량 800~870사이정도 먹고 1회시 100~130사이 (낮 2.5~3시간 밤3~4시간 텀) 3일전 몸무게 5.1 나왔어요. 낮시간에서 밤8시쯤까진 배고픔 못참는 스탈이고 최대한 2.5시간 넘겨서 먹이고 있는데 그래도 양은 스스로 조절 하고 있어요. 34일 넘겨서 130으로 타서 주는데 다 먹길래 잘먹는구나 했다가 속역류 심하게 오구 게워내서 100으로 줄였는데도 총량은 비슷하게 잡히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조금 심하게 배고파하거나 수유텀 전에 목욕할때, 본격밤잠 전에만 130타서 먹이고 있어요

자세히 적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총량은 비슷하네요 아가들이진짜ㅜ총량 조절한다더니 그런가봐요..! 목욕때 많이주시는군요..! 참고하겠습니다 오늘은 130먹고도 쩝쩝대더니 30더주니까..다먹어버럈어요ㅠㅠ텀 4시간넘기긴했는데.. 총량만 생각하면되겠죠? 🤯 육아너무어렵네여
저 2주만에 1키로 쪄서 갔는데 ㅋㅋ 아가가 잘 먹나봐요~~만 하시던데요! 전 곧 50일인데도 100줘요.. 총량만 생각하구요!!

총량은 비슷하신가용? ㅠ ㅜ 오늘 160을 먹옸어요 하하.. 걱정스럽네요 저는 통통한 아가가좋은데ㅠ 다른엄마들 소아비만걱정하는걸보면 자꾸 신경이쓰여요
저도 애기 2.97태어나서 35일 영유아검진때 4.9 ㅋㅋㅋ 너무 급쪘더고 뭐라하시던댕 ㅠㅠ 저는 수유텀이 2시간 간격으로 80먹눈다니까 혼났던것같아용 ㅋㅋ

아정말요?? 헉 이것도 선생님마다 다른가보ㅏ요..맘놓고있다가 다시 걱정해봅니다ㅠㅠㅠ그나저나 2시간간격이시면 너무 힘드실거같은데요..! 만찐이.. 엄마 살려주라..
ㅠㅠ저희애는 50일찬데 90-120 낮에는 2.5시간텀.. 밤에는 3.5-4.5텀이요..... 먹는 중간중간 조절하는건지 총량은 800-900정돈데 아직 그정도 텀이면 괜찮은것같은데요??

아 곧 2시간만에 밥내놓으라고 울것같은 기세여서ㅠㅠㅠ늘려줘야하나ㅜ생각하다가 써봤어요 안그래도 찾아보니 알아서 1000안넘기고 조절하고 어느정도에서 유지한다고는 하더라고요..! 찰떡이도 잘 먹네요..!!! 일단 한동안 유지해주기만을 비레보겠습니다.. 엄마의 괜한걱정이길..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