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아이도 맑은토 하루 네번정도 하는데 소화된후 하는 토가 그렇다고 괨찮대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맑은토? 물토?
45일차 아가가 가래가 그렁그렁해서 이틀전 병원 다녀왔어요. 평소에는 용쓰느라 게우는 정도였는데 가래때문인지 하루 두세번 왈칵 토해서..ㅠㅠ 소아과에서는 감기까지는 아닌데 가래가 좀 있다고 빈해거담제랑 물약 처방해주시더라구요 근데 병원 다녀온 이후에 맑은 물같은(분유 보다는 맑고, 침보다는 불투명한..)토를 한번씩 하는데 이게 뭐때문일까요 ㅠㅠ 수유하고 한시간정도 후에 침도 아니고 가래도아닌거 같은 토때문에 걱정이 자꾸되요.. 병원 자주가다가 혹시 감기라도 더 옮아올까싶어 일단 지켜만 보고있는데.. 혹시 비슷하게 맑은토? 물토? 하는 아가들 있으신가요?
댓글
8
저희 애기도 트림 잘 안하고, 생후 1ㅡ2 주때는 분수토, 코에서 나오고 그랬던 아이고 지금 32일차에요. 지금도 분유 먹은지 2ㅡ3 시간 후에 새로운 밥 달라고 용쓸때 방구뀌면서 위로도 역류하는지 어쩔땐 우유, 어쩔땐 입가에 옆으로 맑은 액체 나오더라구요. 냄새 맡아보면 시큼한게 위액인거 같긴한데, 애기가 힘들어하지 않고 체중증가중이라 그냥 닦아줍니다~ 아기가 좀 더 커서 위가 하루빨리 제모양을 찾아가길 기다려야겠쥬. 참고로 저희 애기도 역류하면서 코와 입 사이에 남아있는지 가끔 그렁그렁 하는데, 시간이지나면 내려가더라구요.자기 스스로 기침도 하고, 정상적 반사기능을 잘 사용중인거같아요. 윤호맘님도 감기도 아니면 가래가 아니라, 안내려간 우유일수도 있겠는데요. 흡인 되지 않게, 게워낼 경우 얼굴 돌려서 입에있는거까지 충분히 빼주고 닦아주세요. 아기들은 그렇게 약한 존재가 아닌거 같아요~
순두부 같이 나오는게 아닌가 보네요 ㅜㅜ
전 분유 모유 9:1로 먹이는데 아주가끔 맑은물 나와요! 근데 그정돈 괜찮을걸용..!

완분 중인데 조금 기다려봐도 괜찮겠죠..?ㅠ

네!! 몸무게 잘 늘고하면 괜찮은거같아용ㅎㅎ
모유먹으면 맑게 게워내더라구용

완분중인데 맑은토를 해서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