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엉 ㅜㅜ 전 남편이 같이해도 힘들던데 ㅜㅜ 엄마가 해야할 일이 있드라구요 ㅜㅜ 힘내세요! 사진관 사서 예쁘게 찍고 오세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50일이었는데 속상,우울했어요
임신,출산기간동안 남편은 투잡하는 자영업자라 거의 저녁부터 새벽은 혼자였어요 지금도 제일 힘든시간에 외로운 독박육아 중이예요 ㅠ.ㅠ 잘 버티고 있다 생각했는데 갑자기 우리아기 50일되는 어제 샤워하고 나와 창밖을 보는데 급 우울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남들은 50일 사진도 스튜디오가서 예쁘게 찍는다던데.. 스튜디오는 무슨 외출도 엄두도 못내고 하루하루 너무 뻔한 일상을 사는게.. 임신,출산 전에일 할때는 수다도 많이 떨고 웃기도 많이 웃고 농담도 많이 하는 밝은 사람이었는데 지금은 하루에 대화는 커녕 피드백이 안되는 아기한테 일방적으로 이야기하는 정도이니 그것도 우울하고 .. 아가가 일어나면 또 기저귀확인,젖먹이기,트림시키기,또 막수하고나면 수면교육한답시고 달래고 재우고 해야겠지…배는 고픈데 뭔가 막 먹고싶은건 없구 막상 먹어도 아기가 깨면 먹는둥 마는둥 해야하고…계속 우울하더라구요 ㅠ ㅠ 놀랬어요 나도 이렇게 우울할 수 있는 사람이구나… 산후우울증 진짜 누구한테나 올 수있겠구나.. 이러면 안되겠다싶어 바로 창문열어 환기시키고 달달한거 먹고 집에서라도 우리아기 기록남겨줘야지. 싶어 사진도 찍어주고나니 조금 나아지더라구요.. 주중에 짬내서 셀프사진관이라도 가보자고 남편과 약속했어요! 대화하는 기분도 내보려고 베동에 글도 써봅니다..! 다들 우울해하지마시구 잘 버티고 힘내보아요!
댓글
17
힘내세용! 아직은 다엿트 걱정하지 마시고 소소하지만 작은거라도 의미 두시면서 달달한거 드시고 커피라도 한잔 하면서 스트레스 날려보세요 화이팅!!!!
저도 오늘 수면교육하다가 강성울음내는 아기보며 너무 우울하고 힘들어서 한숨만 내쉬다가 놀래서 멈췄어요… 글 자주 올려주세요 같이 버티다보면 나아지지 않을까요 ! 화이팅입니다 우리 모두 ㅠㅠㅎㅎ

맞아요 ㅠㅠ 베동분들과 소통하니까 그래도 숨통이 트입니다!!!!!!!!다같이 비슷한 상황이라 그런지 공감이 많이됩니당😂
토닥토닥 저도 이모님 계실때 목욕도 다녀오고 한의원도 다녀오고 하고있어요 토닥토닥 같이 힘내요

우와 ㅜㅜ개인시간 잘 보내셨네요 ㅠㅠ진짜 너무 잘하셨어요..엄마도 개인시간 너무 필요해요
그래도 환기하시고 달달한거 잘드셨네요😂 제얘긴줄 알았어요.. 임신하고 좋아하던 일도 관두고 매일 쳇바퀴같은 하루 보내며 시계만 보고 지내는데 여간 답답한게 아니네요😅 날도 우중충해서 더 그러네요 시간이 약이겠죠? 다들 화이팅이에요💛

시간이 지나면 이또한 재미있는 추억거리가 될수있겠죠오??? 그날까지 잘 버텨보아요😂

그럼요!! 그렇게 될거라 믿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