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설계안 받고 유튜브랑 블로그에서 가입필요/불필요&양가집안내력 생각해서 담보 추가,삭제,보장금액 조정 등 다 제가 원하는대로 해달라고 했어요. 같은 회사에서 여러 설계안 받았는데 같은 담보당 보험료는 전체 동일했습니다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태아보험 가입하신맘님! 질문이요
혹시 첨에 가견적받을때랑 심사후 실제 가입할때랑 금액차이 많이났나요? 아는분에게 들수밖에없는상황인데 다른분들에게 받았던견적중에 괜찮아보였던 설계대로 하고싶다했거든요 근데 자꾸 인터넷으로받은 견적은 기본설계를 복사해서보내는거라 금액차이가 많이날거란 뉘앙스로 얘기하셔서요ㅠ
댓글
7
저도 같았어요 설계해주신거랑 직접적인거랑 .. 보험 한두달내는거아니고 몇십년내야하는거니까 지인분께 정확히해달라구요청해보세요 ㅠ
보험 자체 금액은 똑같아요! 그걸 20년납이냐 30년납이냐 / 30세만기냐 100세만기냐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질거고, 보장금액을 높이냐 줄이냐에 따라 달라질거에요! 괜찮은 설계안 보신대로 해달라고 하심 같은 가격인게 맞아요ㅠ
다르지않아요. 특약 필요없는거 잘 따져보시구 가입하세요~~ 본사홈페이지에서 가입하는거랑 전혀 다르지않다고 설명들었어요 ㅎㅎ
아뇨 다를 수가 없지 않나요?저는 설계서 받아서 정리하고 최종 설계서 안내받고 그대로 똑같이 진행했어요. 다른 설계서를 받으시려는 지인분께로 받으면 회사가 다를 경우 금액이나 보장이 일부는 다를 순 있겠지만...같은 보험 회사 설계일 경우에는 다를 수 없지 않을까요? 다르다 한다 하더라도 봐두신 설계서대로 금액이랑 보장을 최대한 똑같이 맞추고 싶다고 해보시면 어떨까요?

일단은 아직 주사맞고있는게 있어서 끝나야 심사들어갈수있다네요. 심사후 견적나온거보고 말해봐야겠어요. 보험은 지인이 더 불편하네요ㅠ

맞아요..ㅠ저도 그래서 지인한테 안들었어요. .내 아기 보험인데 빼고 싶은거 맘대로 빼기도 어렵고...가끔 지인이라 더 들게 되는게 있거든요.정말 꼭 그 분께 드셔야하는게 아니라면 다른 곳에 드세요. 로다맘님 애기 보험이고 애기의 부모는 로다맘님이시잖아요~그 어떤 상황도 사람도 부모의 영역까지 강요할 순 없는거에요. 모쪼록 본인의 상황과 요구를 잘 이해해주며 상담해주시는 분과 만족스러운 보험 드시길 바래요 ㅠㅠ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