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단유하시나요?!

원래 혼합수유 하다가 유축기 반납하고 직수하고 있어요. 단유를 하려고 하는데 또 막상 하려니 아쉽고 고민인데 잘 안물려서 젖은 점점 말라가긴해요. 그래도 한번씩 물리면 어찌나 잘빨던지... 자면서도 계속 빨아요ㅠㅠ 유축수유 끝나고 직수를 하다보니 얼마나 먹은지도 모르겠고 수유텀이 엉망이 되었는데 끊는게 낫겠죠...? 다들 단유 어떻게 하시나요? 남편은 몇번이고 단유 마사지 받으라는데 저는 자연단유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자연단유하면 둘째는 젖이 잘 안나오려나요...? 모유가 남아서 모유 찌꺼기가 유선을 막는다던데 나온다해도 뭔가 찌꺼기가 섞여있을거 같기도하고...ㅠㅠ 너무 고민이에요. 단유마사지 받으면 확실히 좋나요?!

댓글

14

  1. 전 양이 별로 없어서 마사지 받고 금방 단유 되써요!

    1. subcomment icon

      마사지 한번 받으셨나용?! 아까 낮까지만해도 괜찮더니 낮잠자고 일어났더니 울혈이 생긴거 같아용...!

    2. subcomment icon

      3번 받았어요!!!

    3. subcomment icon

      아무래도 마사지 받으면 좀 더 개운하겠죵...?

  2. 저는 아기황달때문에 모유 잠시 중단하고 유축만 했었는데 직수를 안해서 그런가 양이 줄더라구요ㅠㅠ 유축하면 60-80 이정도 나왔는데 아기가 황달기가 좀 길게 가서 단유 맘먹고 자연단유 하고있습니다,, 여긴 시골이라 단유마사지 받을만한 곳이 없어서 씻을때 손으로 짜주고있어요ㅠㅠ 저는 처음부터 젖몸살이 없었어서.. 저번주만해도 잘때 목으로 흘렀었는데 지금은 손으로 짜야 맺히는 정도라서 점점 양이 줄어드는구나 싶어요!

    1. subcomment icon

      젖몸살 안오셔서 다행이에요!! 저두 자연단유하고싶은데 둘째때 안나온다는 말이 있어서 걱정이네요ㅠㅠ

  3. 저는 지금 자연단유중이에요 직수끈고 8일차인데 어제까지는 정말정말 아팠어요 유축하면 200ml 나올정도로 적은양은아니였어요 지금도 12시간- 24시간에 1번 각각 3분씩 해도 100이나 나와요 다행이 유선염없었구 3일차 젖몸살 씨게와서 힘들었네요 ㅠㅠ진짜 가슴너무 아파서 애기 안아줄때마다 누굴위한선택인가 너무 미안했고 오늘은 살만해서 엄청 안아줬어요ㅠㅠ저도 그냥 이렇게 마무리하나 싶은데 마사지는 아직도 고민이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단유는 마음 먹으신건가용?! 저도 너무 고민이네요ㅠㅠ 마사지 받을 시간 맞추는것도 그렇고 한번으로 안 끝난다 하니...ㅠㅠ

    2. subcomment icon

      네 단유중이에요 ㅎㅎ마사지받을지 그냥이렇게 말려가다 마무리 할지 고민이내요

    3. subcomment icon

      저도 고민하다 어영부영 할 것 같아요😅

  4. 모유양 많으시면 자연단유 잘 안되더라고요... 유선연와요ㅜㅜ.... 전 나머지 방법 챙기기 힘들어서 마사지로만 단유했는데 효과좋았어요

    1. subcomment icon

      모유양이 많으셨나요? 마사지 몇번 받으셨나요?

    2. subcomment icon

      저는 다른 방법 아예 안해서 마사지 총 7회 받아요! 지금까지 5회받았고 2회남았는데 양이 확 줄어서 거의 끝난 느낌이에요~

    3. subcomment icon

      7회면 양이 정말 많으셨나봐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단유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