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완모하시는 분들!!! 유축하시나요?

아기가 50일이 가까워지면서 밤잠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밤잠이 길어지는건 좋으나... 나의 쮸쮸... 땡땡해서 눈떠지는 매-직...입니더... 예를들어 막수?를 11Pm에 오른쪽 새벽수유를 3-4AM에 왼쪽 아침 수유 6-7AM에 오른쪽주면 양쪽이 거의 7시간동안 찬거잖아요... (어제는 좀 길게 자줘서 왼쪽을 11시간동안 갖고있었네요ㅜ^ㅜ) 제가 좀 불편해도 애기랑 맞추는게 맞는건지... 유축해야하는건지... 유축했다가 젖량 적어져서 아기 성에 안찰까봐 걱정되기도해서요ㅠㅠ 어떻게하고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완모하는 이유중 하나는 젖병닦기 힘들것같은 1인이라🤣🤣 분유, 혼합 엄빠님들 👍👍임당) 모두다같이 육아팅임당~~🤗🤗

댓글

12

  1. 완모하는 중인데 유축 안하고 있어요! 초반에는 수유 후 모유가 가슴에 남아있으면 젖몸살 오거나, 양이 줄까봐 유축했었어요. 그러다보니 아가보다 젖량이 더 많아져서 지금은 사출 때문에 문제 됐네여....🥹 오케타니 다닐 때도 굳이 너무 불편하지 않으면 유축 안 해도 되고, 너무 아프거나 땡땡하면 아가 물리는 시간보다 적은 시간만 유축하라고 하셨어요...🫶🏻

    1. subcomment icon

      아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2. 너무 불편해서 아프다 하시면 20미리 미만으로만 유축하시고, 참을만 할 때는 안하시는 게 좋아요. 아기 먹는 양보다 젖양이 늘어버릴 수 있거든요. 애 먹는 양보다 많아지면 가슴 울혈, 젖몸살 등 문제 생기기가 쉬워요!

    1. subcomment icon

      그렇군요!!! 참아야겠어요!ㅎ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3. 완모중인데요! 지난주에 모유수유 상담 받으면서 여쭤보니 한 번 수유할 때 한 쪽 가슴 15분 이상 아기가 물어주면 그다음텀에 반대쪽 물리면 되고, 개운하게 비워주면 몇시간 정도는 유축 안해도 된다 하시더라구요! 잠자기 전에만 안물린쪽 유축하고 새벽에는 안하고 있는데 괜찮아요!

    1. subcomment icon

      그렇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4. 시간지나면 텀에 따라 점점 맞춰진다더라구요 저도 첨에 넘 딴딴하고 젖몸살올까봐 걱정되서 유축했었고 다음날부턴 참아보니까 지금은 좀 괜찮아진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오오 네 저도 그럼 아가랑 잘 맞춰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5. 저는 아기가 한쪽만 먹고 잠들면 깨워서 다른 쪽도 먹이려고 해요~ 너무 깊이 잠들면 안 될 때도 있지만 그래야 가슴이 덜 땡땡해지고 아기도 더 배부르게 먹고 푹 자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젖은 빠져 나간 만큼 찬다고 하니 유축해서 젖양이 적어질 거라고 염려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유축하면 다음번 직수할때 양이 아기성에 안찰까봐요ㅠㅠ 제가 자세히 안적었네요 ㅎㅎ 즤 아가는 한쪽도 먹다가 배부르면 입술을 꾹닫는 아가라서요ㅠㅠ 양쪽 먹이시다니 부럽네요ㅠㅠㅠㅎㅎㅎ 댓글 감사합니당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완모하시는 분들!!! 유축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