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모하는 중인데 유축 안하고 있어요! 초반에는 수유 후 모유가 가슴에 남아있으면 젖몸살 오거나, 양이 줄까봐 유축했었어요. 그러다보니 아가보다 젖량이 더 많아져서 지금은 사출 때문에 문제 됐네여....🥹 오케타니 다닐 때도 굳이 너무 불편하지 않으면 유축 안 해도 되고, 너무 아프거나 땡땡하면 아가 물리는 시간보다 적은 시간만 유축하라고 하셨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완모하시는 분들!!! 유축하시나요?
아기가 50일이 가까워지면서 밤잠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밤잠이 길어지는건 좋으나... 나의 쮸쮸... 땡땡해서 눈떠지는 매-직...입니더... 예를들어 막수?를 11Pm에 오른쪽 새벽수유를 3-4AM에 왼쪽 아침 수유 6-7AM에 오른쪽주면 양쪽이 거의 7시간동안 찬거잖아요... (어제는 좀 길게 자줘서 왼쪽을 11시간동안 갖고있었네요ㅜ^ㅜ) 제가 좀 불편해도 애기랑 맞추는게 맞는건지... 유축해야하는건지... 유축했다가 젖량 적어져서 아기 성에 안찰까봐 걱정되기도해서요ㅠㅠ 어떻게하고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완모하는 이유중 하나는 젖병닦기 힘들것같은 1인이라🤣🤣 분유, 혼합 엄빠님들 👍👍임당) 모두다같이 육아팅임당~~🤗🤗
댓글
12

아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너무 불편해서 아프다 하시면 20미리 미만으로만 유축하시고, 참을만 할 때는 안하시는 게 좋아요. 아기 먹는 양보다 젖양이 늘어버릴 수 있거든요. 애 먹는 양보다 많아지면 가슴 울혈, 젖몸살 등 문제 생기기가 쉬워요!

그렇군요!!! 참아야겠어요!ㅎ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완모중인데요! 지난주에 모유수유 상담 받으면서 여쭤보니 한 번 수유할 때 한 쪽 가슴 15분 이상 아기가 물어주면 그다음텀에 반대쪽 물리면 되고, 개운하게 비워주면 몇시간 정도는 유축 안해도 된다 하시더라구요! 잠자기 전에만 안물린쪽 유축하고 새벽에는 안하고 있는데 괜찮아요!

그렇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시간지나면 텀에 따라 점점 맞춰진다더라구요 저도 첨에 넘 딴딴하고 젖몸살올까봐 걱정되서 유축했었고 다음날부턴 참아보니까 지금은 좀 괜찮아진것 같아요^^

오오 네 저도 그럼 아가랑 잘 맞춰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아기가 한쪽만 먹고 잠들면 깨워서 다른 쪽도 먹이려고 해요~ 너무 깊이 잠들면 안 될 때도 있지만 그래야 가슴이 덜 땡땡해지고 아기도 더 배부르게 먹고 푹 자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젖은 빠져 나간 만큼 찬다고 하니 유축해서 젖양이 적어질 거라고 염려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유축하면 다음번 직수할때 양이 아기성에 안찰까봐요ㅠㅠ 제가 자세히 안적었네요 ㅎㅎ 즤 아가는 한쪽도 먹다가 배부르면 입술을 꾹닫는 아가라서요ㅠㅠ 양쪽 먹이시다니 부럽네요ㅠㅠㅠㅎㅎㅎ 댓글 감사합니당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