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낮에는 1시간에서 1시간반텀이에요.. 젖이 차지도 않은거같은데 달라고 난리 ㅜㅜ 밤에는 확실히 2-3시간 많게는 4시간도 가주더니.. 낮은왜그런지 ㅠㅠㅠ 그리고 먹는데 겁나오래걸려서 먹이고 트림시키고 조금있음 수유시간이에여 ㅋ 최근에는 진짜 엄마 암것도 못하네요.. 잔다고 눕혀놓음 뿌에엥 거려서 안고 재워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직 짧은 수유텀… (55일차)
애기가 낮 밤 구분은 어느정도 하는데 그래도 수유텀이 2시간이네요… 운 좋으면 3시간. 낮에는 더 짧아요, 1-2시간? 저희만 그런가요… 모유수유라 그런건지, 애기는 잘 물고 잘 찌고 싸고 하는데 왜 아직도 자주 배고파하는지…
댓글
27

ㅋㅋㅋ 100% 공감이요, 기나긴 수유 끝나면 트림 시키고 재우려 토닥토닥 안아주고 그러다 토끼잠자고 일어나면 또 배고프다 울고… 젖은 채워질 시간도 안됬는데 애기는 젖병보다 젖을 찾고… 이러다 저희애기는 벌써 낯가리가 시작했어요, 하도 엄마랑 젖만 바라보니 아빠나 할머니 할아버지가 안으면 하늘 꺼져라 울어요 🫠
저는 혼합이고 아기 62일됬어요! 양쪽 먹어도 총 20분 이상 못먹고 잠드는데 텀이 짧으면 1시간 반에서 길면 3시간 좀 안되는것 같네요. 그런데 요즘에는 먹는양이 늘어서 양쪽 먹고도 더 달라고 난리칠 때 많아서..ㅠㅠ 저번에는 분유를 30씩 3번 탔네요.. 그래서인지 단유를 매일 생각하고 있네요🥲🥲🥲🥲

그럴때 있어요 젖이 아기 먹는 양을 못 따라갈때… 진짜 혼합이 최고로 힘든 일이죠…
저도 혼합중인데, 모유는 짧으면 한시간만에도 찾더라고요. 분유도 2시간 반을 넘지 않고요. 저흰 62일차. 3주 전?부터 총량 1100-1200 정도 되어요.

휴 모유란게 진짜 빨리 소화 되긴 하나봐요…
저도 완모맘입니다 이제겨우33일된 아가인데 길면 2시간반쯤 자는거같아용.. 조금물고 자버릴땐 요샌 안깨우고 바로 옆에 눕혀요 그럼 곧 일어나고 그럼 다시 물리고 또 자면 바로 눕히고 이거 한 세번 반복하면 마지막에 배 찰때까지 좀 먹고 딥슬립하네요.. ㅋㅋ 결국 잔뜩먹는게 답일듯 한데 완모에 통잠 가능한걸까요... 저도 의문입니다 ㅋㅋ 베이비맘님 화이팅이에융💗

ㅋㅋㅋ 제말이요, 모유로 배채우기는 한계가 있는건지…. 그렇다고 하루종일 물리고 빼고 믈릴수도 없으니… 휴… 시간이 지나면 쫌 나아질지… 저는 맘님보다 20일 빠른데도 아직 이 걱정 하네요 ㅎㅎ
저두 낮에는 모유만주면1~2시간있다가 배고파하는경우들이 있더라구요 ㅜ아마 양이 부족했나 싶어요ㅎㅎ분유보충해주면 3~4시간정도 자더라구요

그러게요 저는 직수후 애가 잠이들어 젖병으로 보충하기가 애매하네요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