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젖꼭지를 바꿨어요 베베그로우로요 먹을때 몸 비비꼬면서 용쓰는거 없어지고 혀차는소리도 없고 120 용쓰면서 30분동안 겨우 먹었는데 바꾸자마자 180거뜬히 드시고 바로 트름하시네요 덕분에 수유텀도 늘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더블하트 젖꼭지랑 속역류 고민
51일차 5kg 초반 완분 남아에요. 110~120ml 먹으며 총량 7~800 정도로 천천히 분유량, 수유텀(낮 3시간, 저녁엔 그 이상) 잘 늘리고 있었는데 40일쯤부터 속역류 증상으로 바닥에 눕지 못할 정도로 힘들어하고 혼자 뭔가 올리고 삼키고를 반복하며 괴로워해서 매일 종일 세워안고, 더블하트 젖병 쓰다가 유미젖병으로 바꾸고, 수유시트에 앉혀서 먹이고(그전엔 수유쿠션에서 누워 먹였어요 ㅠ), 트림도 살살 두드리거나 쓸어주며 방법 바꿔보고, 양도 잠시 줄여주고(50일 전후로 분유양 줄어드는 정체기라길래 과식이 되었나싶어서) 하면서 점차 좋아지고, 총양 600 후반대로 떨어졌다가 요즘 다시 회복 중인데요. 속역류나 가스(트림)로 괴로워하는 모습이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먹고 난 직후 트림하기를 싫어하거나 먹고 1~2시간 후에 괴로워하는 모습은 좀 남아있어요. 특히 밤,새벽에 먹잠하고, 2~3시간 후에는 더 그런 것 같아요. (낮에도 트림을 오래시키다보니 먹잠하다 깨는 경우가 많은 편) 지금 더블하트 SS 젖꼭지로 120ml 먹일때 10분정도 먹는데 S로 바꿔먹이면 공기를 덜먹을까 싶어서 바꿔봤는데 5분만에 먹으니 같은 양이라도 포만감이 들 시간이 부족한지 갑자기 더 달라고 울더라구요.. 원래 양이 부족했는데 ss로 먹다보니 역류와 가스로 많이 못 먹은건지, 아니면 아직 S로 바꿀 때가 아닌건지 너무 고민돼요. 비슷한 관련 경험들 (젖꼭지 사이즈, 속역류, 분유량) 많이 공유 해주세요!!
댓글
12
먹투정 진짜 ㅜㅜ 넘 괴롭슴다 ㅜㅜ 전 s는 질질 새고 m은 안새서 그냥m써요 ㅜㅠ

오히려 m이 안새다니 무슨 원리일까요 신기하네요 @_@
저희 아들과 비슷하네용 과식이 애초 문제였을거 같긴 한데 배고프단애를 안줄 수도 없어서 일단 먹입니다ㅜ 앉혀서 먹이고 젖병 최대한 공기 안들어가게 하고 흥분했을때 먹이면 너무 급하게 먹어서 진정시켜 먹이거나 흥분하기전 먹이려고 노력하고요 중간트름 꼭 시키고 먹고나서도 최소 20분은 세워 안고 있어요 비슷하게 s 바꾸고 더 짜증내서 빨리먹어 빨기욕구가 안채워져서 그런가했는데 시간 지나니 좀 적응하는거 같습니다. ss로 길게 먹을때보다 역류는 좀 나은느낌 먹고 자면서 속 불편할때 발버둥치다 게우는데 오히려 그럴때 쪽쪽이 물리니 발버둥을 안쳐서 그러는건지 빨면서 소화가 좀 되는건지 덜게우는 느낌이예요 의사쌤도 애기들 게우는건 당연한거라하고 시간이 해결해주는 문제라해서 좀 해탈했습니다 ㅋㅋ

늘 20분씩 세워안고있다가 눕히고나서 괴로워하면 또 다시 세워안고를 반복하다보면 한 텀당 1시간 넘게 걸리네요 흑..일단 ss먹이다가 먹는양이 좀 더 늘면 바꿔줘야겠어요 성장해서 괜찮은건지 바꾼 방법들이 통하는건지 알 수 없는 노릇이에요 ㅋㅋ

성장해서 괜찮아지는 느낌이예요 ㅎㅎ 어느 순간 트름도 좀 잘하게 되고 트름안해도 잘 자는 날들이 하루하루 늘어가는거같아요! 그러다가 또 자다 트름시켜 달라고 끙끙대고 게우고 하지만요ㅠ
여전히 속역류 증상이 남아있고 Ss로 10분이면 s로 너무 급하게 먹은건 아닐지... 바꾼지얼마나되셨오요? 아가도 바뀐 젖꼭지에 적응할 시간은 필요할것같고 여전히 속역류 증상이 있다면 수유량은 급하게 늘리시면 안될거같아요

수유량 천천히 늘어날때까진 ss를 유지해봐야겠어요 먹는건 10분인데 트림이나 눕히고 다시 안아올리는 시간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키키맘님 글 너무 우리아가랑 똑같아서 대공감이네요

사실 10분이면 아직 업그레이드가 완전히 필요한때는 아닌거같긴해요! Ss로 먹었을때 짜증내거나 땀나거나 이런거아니면 조금만 더 있어도 괜찮을거같아요 ㅜㅠ 저듀 속역류 심한 시기 동안은 1시간 안고있다가 내려놓고 하느라 제 시간이 없었어여...ㅜㅠㅠ
51일차 5kg 초반 완분 남아 = 도겸인 최소 120-160 먹어요! 여전히 먹고 난 직후 트림하기를 싫어하거나 - 양이 모자란건 아닐지? 지금 더블하트 SS 젖꼭지로 120ml 먹일때 10분정도 먹는데 S로 바꿔먹이면 공기를 덜먹을까 싶어서 바꿔봤는데 5분만에 먹으니 같은 양이라도 포만감이 들 시간이 부족한지 갑자기 더 달라고 울더라구요 - 젖꼭지 S로 하고 +20 증량 어떠실지요? [2023년 3월 베동] ♡젖꼭지 비교 & 선택가이드♡ https://app.babybilly.app/pwswlu [2023년 3월 베동] 🔥키키의 속역류 극복기🔥 https://app.babybilly.app/mbdawb

링크요정님 감사합니다 도겸이가 진짜 잘 먹는 것 같아요 ㅎㅎㅎ 아예 확 늘려먹어도 다 받아먹는 것을 보니까 더 헷갈리더라구요 ㅠ 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