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는 마지막 생리 일 기준으로 넣으신건가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질문
병원에서는 2주차쯤 된다고 했는데 앱에서는 왜 5주차라 뜨는걸까요?
댓글
6

네 마지막 생리 시작일 이요..!

병원에는 마지막 관계일 말씀하셨을까요 그럼 다를수 있어요 아기집 보이고 사이즈 나오면 그걸로 정확하게 진단 나올거니까 너무 신경 쓰지마세요
혹시 병원에서 2주차라고한게 무엇을 기준으로한건가요? 아기집? 피검사수치?

아마 생긴게 2주 된거 같다 얘기 하신거 같아요..!

생긴게 2주면 배란일로부터 2주가 지났다는얘기였을거에요! 보통은 배란일+2주 합쳐서 임신주수를 따지더라구요 (일반적으로 생리주기가 28일이므로 마지막 생리일로부터 2주 지나면 배란이 되고 임신주수는 마지막생리일부터 임신주수를 따지는데 생리주기가 긴 경우에는 배란일로부터 2주 역산해서 주수를 재는것같아요)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