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칠일,49일 이렇게 삼신상 두 번 했는데 지역마다도 제사다르듯 풍습도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애기를 위한 정성이 중요한거니까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삼신상 50일
12시 지났으니 50일인데 50일때 삼신상은 안하시더라구요 아기가토하고 잠도못자고 삼칠일때 못해서 남은50일 잘봐달라고 하는건데...(솔직히 제맘편하자고 하는거긴해요) 인터넷을 꼼꼼히 안봐서 12시에 지내는줄 알고 음식을 다 준비했는데.. 동트기전에 하는거라고.....ㅜㅜㅜ 미리음식이 준비가 된건데.. 괜찮을까요...
댓글
10

저도 49일에 하는줄도 모르고.. 급히 부랴부랴 준비한건데 ㅜㅜ
준비한 마음이 중요한거죠 그분(?)도 알아주실거예요!!

알아주시겠죠?? ㅜㅜ
제사 음식도 몇일 전 부터 준비해서 당일에 지내니 괜찮지 않을까요? 씩씩맘님 정성에 감동 받아 아기 더 잘 봐주실 거라 생각 합니다 😊😊😊

그렇겠죠?? 하루전이니 뭐 괜찮겠죠??

그럼요~ 요즘 제사 지낼때도 전 하루 이틀전에 다 하는걸요. 상황에 맞춰서 하면 되는거죠. 정말 정성이 대단하세요. 화이팅 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저희애기 어제 100일이였는데 저도 인터넷 안보고 미리 준비했다가 동트기전에 하는거라고 봐가지고 그냥 안했어요..다시 준비할수도없고..ㅠㅠ 그냥 건강하게해달라고 말로만 얘기했네요 😂😂

저도 다 준비했는데 그냥 냉장고에 넣고 아침에 다시 데워서 올릴려구요..ㅠㅠㅠ 울애기이름도 은우인데 같은이름이네요 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