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62일차에 완분으로 넘어왔고 오늘92일차인데 아직도 엉망진창이에요.. 텀이잡힐라던차에 2개월접종하고 와르르.. 그뒤로는 아주 난리에요 낮에도 안겨서만자다가 등대고 자는연습시켜서 잘하다가 엊그제 또 원윅찾아오면서부터 못자고 거기다 수유정체기까지오고 .. ㅠㅠㅠ 그래도 막수만큼은 시간이 정해져있어 그걸로 위안삼아여...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48일차 수유텀이 엉망친창이에요...
48일차 4.3키로 아기에요 지난주까지는 2-3시간 간격으로 잘 먹던 아기가 이번주부터 먹는양이 80에서 50 60 이정도로 줄었어요 ㅜㅜ 그냥 정체기겠거니 해서 지켜보고 있는데 조금 늘었지만 하루에 한번정도 100 먹고 대부분 70 80 먹어요.. 혼합수유 중이라 하루에 2~3번 정도는 직수로 물리는데 문제는 먹다가 10분 지나면 너무 잠든다는거에요 ㅠㅠ 조금 깨워서 분유 보충하려고 해도 잠들어서 먹질 못하고 그러다 한시간 뒤에 깨서 배고프다고 울고 잠도 못자요 ㅠㅠㅠㅠㅠ 그래서 수유텀이 엉망진창인데 해결방법이 뭘까요..... + 분유 100중에 다 못먹어서 80밖에 안먹고 소화시키느라 안아주면 젖 찾듯이 킁킁거리고 주먹을 입에 넣어요 그때 또 물리면 언제 먹었냐는듯이 모유 먹고 또 10분내로 잠드는데 ㅜㅜ 젖물잠일까요 아니면 분테기일까요???
댓글
7
저도 어떤날엔 난리 ㅜㅜ 그냥 내려 놨어여 ㅜㅜㅜ
하루하루 넘 다른거같아요ㅠㅠ 전 모유수유하면서 자기전에만 분유 주는데요, 어제는 텀이 1-2시간이더만 오늘은 또 3-4시간이구.. 어쩔땐 양쪽 15분씩 물어주다가도 한쪽식 물고 자버리고...ㅎ 모유수유는 진짜 모르겠아요ㅠㅠ 반응수유하느라 그냥 애기가 배고파하면 줘요😂😂


탈퇴한 유저
맞아요.. 분유줄때는 100먹엇다가 80먹엇다가 진짜 못먹는날에는 50도 먹고 그래요 ㅠㅠㅠ 저희아가는 젖물잠이 습관이 된걸까요 한쪽 10분을 거의 못넘기고 양쪽을 못먹네요... 저두 반응수유 하고 있어서 배고파할때마다 주는데 너무 들쭉날쭉하니 아가가 울면 배고픈건지 뭔지 가늠이 안되서 좀 힘드네요 ㅠㅠ
완벽히 첨 지키는 아기는 없을 것 같아요! 도겸인 68일차 좀 맞추나 싶더니 지맘대로입니다 🥲🥲🥲


탈퇴한 유저
ㅠㅠ 답변해주셔서 감사해요.. 두세시간 텀으로 먹었었는데 한시간 한시간반으로 줄어서요 시간이 답이겠죠!!

도겸이도 분유 끝까지 다 먹는 날도 있고 아닌 날도 있어요. 저는 완분이라 사실 도움 될 만한 답변은 못 드리겠지만...!!! 50일 좀 지나가면서 부터 자기양 올리고 텀도 조금 씩 늘더라구요. 그 전엔 진짜 도겸이도 그랬던 거 같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