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젖병수유시 공기 먹는 소리

젖병수유하시는 분들 중 저랑 같은 고민이 있는 분들이 있을까요? 저는 속역류로 고생하는 저희 아이 볼 때마다 제가 공기를 자꾸 먹여서 그런 가보다, 젖병수유를 더 잘 해야겠다 공부도 하고 트림도 진짜 열심히 시켜주려고 노력하는데 참 어렵네요. 중간트림은 2번정도... 엄마인 제가 주로 젖병수유하면서 45도 각도, 피쉬립, 깊이 물리기, 과식× 등 이런 것들 다 지키려고 하는데... 수유자세가 문제인 걸까요, 뭘까요... 젖병도 유미젖병으로 바꿨어요. 근데 정말 뭐가 문제인 건지 수유할 때 가끔 공기 들어가는 소리가 나요. 수유시 두 번 공기 먹는 소리가 연속으로 나면 죄책감이... ㅠㅠ 그래서 젖병을 빼서 살살 앉혀서 트림시도하면 저희 아기는 울고 보채죠. 엄마가 미안해... ㅠㅠ 친정엄마는 그냥 아이 유리 다루 듯 하지말고 그냥 너무 많은 생각과 스트레스 받지 말고 젖병 물리라고 하는데... 공부 나름 한다고 했는데 저한텐 실전이 아주 어려워요. 제 귀에 공기 삼키는 소리가 나고... 친정엄마는 거의 그 소리가 안 나게 물리십니다. 가끔 나긴 하지만 공기 들어가면 그때도 그냥 트림으로 빼주면 된다고 하시는데... 제 맘은 그게 아니에요... 속역류 하게 되는 때에는 아이를 주로 봐야하는 제 마음은 아이한테 미안함이 엄청나요. 이런 저에게 혹시 주실 조언이나 팁 있으면 공유 부탁드려요...ㅠㅠ

댓글

17

  1. 저희애기도 속역류인데 잘 안토하고 게우긴 하루에 1~2번해요. 초반에 모든게 다 제 잘못인것 같고 내 아이가 아픈데 믿겨지지 않고 수유량이 너무 적어서 2주 내내 울었던 생각이나네요ㅠㅠ 완벽주의성향이 있어서 내가 생각학 육아랑 너무 달라서 수유 시간이 오면 심장이 너무 많이 뛰어서 우울증이 살짝 왔었어요. 자세도 잘 잡아보고 젖병도 바꾸고 하면서 좋아지긴했지만 저희 애긴 장도 안좋은지 수유할때 자주 응가를해서 응가하면 힘주니까 그때 역류하거나 물로 닦아줕때 배가 접혀서그런지 역류를 하더라구요. 진짜 트림할때나 기저귀갈때 조심조심하면서 하는데 저도 힘들겠지만 얜 얼마나 고통스러울까 생각하면서 최선을 다하곤 있어요. 시간이 약이라는데 그 시간이 언제쯤인지 모른상태로 시간을 보내야하는데 마음아프네요. 근데 확실히 수유 시 공기를 덜먹게하는게 중요한것 같기는 해요. 혀차는 소리 또는 공기들어가는 소리가 없는 수유시간엔 좀 덜 역류하는것 같아요. 그냥 우리 최선만 다해봐요. 나머지는 아이를 믿고 아이아 이겨낼꺼에요! 우리 화이팅해요♡

    1. subcomment icon

      트림신호 확인하는 저만의 방법 1. 역방쿠에 눕혔을때 살려달라고 팔을 위로 허우적댐 2. 졸려워해서 눕협을때 쪽쪽이거부 3. 낮잠 중 한 사이클이 끝났을 때 바로 눈떠지고 안자려고할때 4. 수유 후 괴로워할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즘 가장 큰 고민 낮잠을 어떻게하면 길게잘까...ㅜㅜ 트림하고 싶어서 일어나려하니 하루 중 낮잠을 길게 잘때가 드물어요....

    2. subcomment icon

      다들 이렇게 고민하시고 내 아이를 관찰하고 연구하시고 저마다의 방법을 찾아내시는 걸 보니 참... 저도 일은 바짝 잘 해내야한다는 주의라 잘 안 되고 애기가 저때문에 더 속이 불편하고 힘들단 생각에 우울감이 정말 오더군요. 눈물도 흘리고... 저희 애기도 수유할 때 응아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저도 조심조심 엉덩이 물로 닦이고 정말 비슷한 부분이 많네요. 기저귀 갈 때도 역류하면서, 트림과 토사물이 같이 올라오면서 기침하거나 숨쉬기 힘들어할까봐...ㅠㅠ 저도 저희 애기가 잘 성장해주기를 믿고 기다려봐야겠어요. 팁 넘넘 감사해요🥰 저도 낮잠 길게 재우기가 좀 힘들어요... 눈 감겨있어서 10분 안고 있다가 침대에 눕히면 바로 등센서 작렬... ㅋㅋㅋㅋ그래서 깊은 잠에 빠지라고 저도 침대에 한시간은 같이 누워서 또닥또닥 해줍니다... ㅎㅎ... 애기가 자꾸 실눈떠서 확인하거든요 ㅠㅠㅋㅋㅋㅋ

  2. 저희아이도 역류가 심해서 유투브로 자세도 보고 여기저기 검색도하고 엄청 스트레스 받았어요 ㅜㅜㅜ역류가 아기 잠을 방해할 정도로 자다가도 울고 게워내서;; 요즘은 이제 61일되었는데 50일정도부터는 그나마 왈칵토는 없어지고 순두부토는 매일하고 있어요 순두부토는 소화가 된 토라길래 위안을 갖고 순두부토하면 “괜찮아.아고 시원하지? ”하고 닦고 토닥여줘요ㅎ 아가가 위가 작고 예민해서 분유먹인 후 그냥 앉혀만 놓으니 알아서 트림하고 강제로 등 안두들길고 조심히 쓰담쓰담… 잠들면 오른쪽으로 역류큐션 눕혀서 지켜보다 등굽거나 불편한 소리내면 안아줘서 토닥토닥하니 두번째트림 하고 지내옹! 이제 너무 스트레스받으며 트림안시키는중이랍니다 ㅋㅋ 수유끝나고 30-50분정도는 엄청 조심.. 눕힐때도 슬로우.. 최대한 아기위가 꽉채워진 잔이라 생각하고 안고 일어날때 엄청 조심하고 잇어용🥲 아기가 성장한건지 저의 노력인건지 게워냄 훨씬 좋아졌답니다 ㅜ

    1. subcomment icon

      정말 저의 이야기네요. 저도 유툽 네이버 자세 검색하고 해봐도 공기먹는 소리 나길래 스트레스 엄청 받구 그랬거든요. 저도 역류가 아기 잠 방해할 정도라 더 신경쓰였어요... 역류하면서 누워자는데 기도 막힐까봐 불안하고 안쓰럽고... ㅠㅠ진짜 갑자기 잘 있다가 기저귀 갈 때 올라와서 헉헉 켁켁 거리기라도 하면 죄책감 맥스 찍고...ㅠㅠ 저도 수시로 아이가 싸인 주면 트림시구... 표현이 정확하시네요. 정말 꽉 채워진 잔이죠, 저도 두들기다가 몇 번 토하게 해서 그때부터 정말 더 조심조심... 탱귤맘님과 애기가 좋아졌다는 소식에 저도 기쁘고 또 감사드려요. 아이도 믿고 저도 유연하게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3. 저도 속역류인지 분태기인지 모르겠으나 ㅜㅜ 수유할때마다 전쟁이예요 ㅜㅜ 넘 어려운거 같아여 ㅜㅜ

    1. subcomment icon

      요즘 수유량 왔다갔다해서 고민이 겹치네요 ㅠㅠ 수유할 때 정말 그런 전투적인 연구적인 마인드로 다가갔는데... 정말 어렵네요, 저도... ㅎㅎ 변수도 너무 많은데 초보 엄마라 더 그런 것 같아요. 아이, 몸무게랑 기저귀 갯수, 변 횟수를 믿어야겠습니다...

  4. 저희 아가는 먹다가 중간에 신호를 줘요.. 몸을 비틀비틀 대거나 꿈틀대서 그때 바로 젖병빼고 안아서 두들기면 용트림 하는데 그게 수유중 3-4번이나 됩니다 ㅠ 그래도 50일정도 지나면서 게워내는게 많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속역류도 있는데 꿀떡꿀떡 다시 잘 삼키더라구요 ㅠㅜ 힘들어보이지만 트림 잘 시켜주는 것 뿐 젖병 무는 걸 대신해주지 않는이상은 공기 안들어가게 못하는거 같아요 젖꼭지도 여러회사꺼 바꿔보는 중인데 소리는 좀 덜한 젖꼭지가 있지만 그래도 중간트림 시켜야하는건 똑같더라구요. 아기 잘 관찰해보시면 아기가 중간에 불편해하는거 보이지 않으실까 싶어요~ 저희아기만 그럴것 같진 않아서요. 안아서 재우려고 쪽쪽이 물리고 토닥이다가도 갑자기 쪽쪽이 뺄 때 세워서 트림시키면 또 트림하더라구요. 아가 신호가 뭔지 한 번 찾아보시면 중간에 젖병 빼더라도 애가 스트레스 받기보단 불편감 해소 해줘서 더 좋아항 것 같아요. 저희 애기는 중간에 신호줄때 빼면 배고플때라도 좀 칭얼대다 등 두들기는 순간 축 쳐져서 조용해지다가 계속 두들기다 보면 몸 세우거나 비틀비틀 움직이는데 그러고 나면 트림 하더라구요.. 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공유합니다 ㅠ

    1. subcomment icon

      아 쁘띠맘님 저도 공통점이 있어요. 수유 중에 아이가 몸으로 신호를 주면 제가 빼서 트림시켜주는데, 용트림 진짜 하는데도 애는 중간에 빼니까 신경질 내더라구요... 저도 잘 달래면서 "(맘마) 줄 거야~ 줄 거야~"로 계속 말 걸어주고... 아기는 막 짜증내지만 막상 진짜 등 세우면서"꺼억😧" 하는 소리에 제 맘은 좀 편해지구요... 그래서 "아휴 그래그래 너무 잘했어요!!!" 이러면서 젖병 다시 물리거든요. 저는 딱 그 가운데에서 고민이 되었던 거 같아요. 저희 친정 엄마는 <애 잘 먹고 있는데 빼면 스트레스 받고 나중에 성질 버린다, 그냥 먹이고 트림은 나중에> 이것도 맞는 말씀이지만... 저는 <애가 나중에 너무 힘들어하니까 싫어해도 중간트림은 양보 못 해> 이런 마음이 더 강해요... 아기가 다 먹고도 잠에 안 빠지면 트림 시킬 수 있는데, 반대로 다 먹구 애가 금방 잠들어버리면 트림시키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중간트림은 해야하긴 하는데, 라는 생각을 했어요. 어휴 어렵네요...^^;; 공기소리가 덜 하면 안 빼고 쭉 잘 먹여보고 트림각을 열심히 잡아봐야겠어요. 애기가 몸으로 먹기 불편한 신호주면 빼고 트림시켜보구요. 비록 저항이 있을 순 있어도 저도 여러 방법마다 저마다 그 장점이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경험담 공유 감사합니다.🙏

  5. 전 모유수유인데 젖꼭지가 짧아서 그런가 공기 엄청 들어가고 쩝쩝소리 많이나요 수유하면서 배에 쪼로르르륵 공기 들어가는 소리도 들어요ㅠㅠ 속역류 많고 처음에 엄청 스트레스 받았어요 자다가 속앓이? 역류하는 소리 내면 바로 안아들고 그랬는데 고쳐지지 않아서 그냥 어느정도 감수하고 있어요 아가들 모두 젖병이든 모유든 어느정도 공기흡입은 있대요 커가면서 알아서 해결하겠지 하면서 마음 내려놓으려구요ㅠㅠ 먹다가 억지로 빼면 더 아기가 스트레스 받을거 같긴해요 전 제가 뺐다 다시 물리려고 하면 삐쳤는지 입을 안열어주기때문에 그냥 먹여요🥲🥲

    1. subcomment icon

      제가 원래 혼합했던 사람으로서 아이보리님 말씀이 뭔줄도 알겠어요 ㅠㅠ 저는 사출이 있기도 했었고 공기삼키는 꿀떡꿀떡하는 소리도 다 들어봤어서... 머리가 쭈뼛쭈뼛했거든요... 애가 힘든 모습이 너무 제 탓 같아서... ㅠㅠ 다들 이렇게 속역류도 고민하시는군요... 화이팅화이팅🥹🥹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젖병수유시 공기 먹는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