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파닥거림은 각성상태? 노는시간?

재헌이는 눕혀놨을때 혼자 잠 못드는 아가예요. 또 혼자 졸립다고 울지도 않고요. 밥먹고 눕혀놓으면 1시간 지나서부터 아기가 팔다리를 엄청 파닥거리는데 그때 제가 안아올리면 짜증내면서 발로 차고 이이잉~인상쓰면서 각성상태로 가거든요? 막 도로도리하면서 헥헥거리는거요. 그때 재우려면 아기도 힘들어해서 저는 애기 파닥거리면 바로 안는데, 남편한테 맡기면 애를 안재워요. 남편은 애기 잘 노는거라고 그냥 몇시간이고 울때까지 냅두재요. 안아주면 애기 분명 잘텐데 말하니, 안아주면 불편해서 울기 시작하는거래요. 다올아이티비에서 애기가 두눈 땡글 뜨고 파닥거리기 시작하는건 잘 노는게 아니라 각성상태이고 그게 지나면 운다고하는데, 저희 아가는 울진 않거든요; 그래서 답답해요. 재헌이는 안재우면 다음수유텀까지 계속 안자요;; 그러면 배고파서 울어서 수유시키면 얼마 못먹고 자고..이게 꼬이는데ㅠㅠ 노는거랑 각성상태인거 구분되시나요? 남편말대로 진짜 졸리면 애기가 우는지??파닥거리는건 잘 놀고 있는건데 제가 너무 안아키우는건지 헷갈리네요

댓글

14

  1. 밥먹고 1시간 지났으니..파닥거리면 잠투정이죠^^ 하품하거나 한곳 응시하는 멍때리기도 잠오는거요ㅎㅎ 지금은 잠많이 자는 시기니까 자야되요!

    1. subcomment icon

      우리 애기는 트림시킬때부터 비몽사몽인디^^..

    2. subcomment icon

      귀여운 아가ㅎㅎ 자면서도 트름하는 게 더 신기해요ㅋㅋㅋ 재헌이도 패턴만 잘 맞추면 밥먹고 바로 잠드는데 그 때 내려놓으면 그 다음부턴 못자요😂 그래서 계속 안고 있어야해요

  2.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남편 쉬는 주말에 유독 아기가 각성울음이 심해요. 오늘도 남편이 놀아준다고 타이밍 놓쳤다가 대성통곡에.. 그렇게 우는거 처음 봤어요. 남편도 놀라고;; 저는 무덤덤하게 이게 잘 타이밍 놓치면 각성하고 피곤해서 우는 소리야. 하면서 겨우겨우 안아서 재웠는데 이 상태면 잘 자지도 못하더라구요. 제 경험상 밥먹고 타이니모빌은 클래식 이상 넘어가면 바로 재워야 하거나 수면의식 모드로 넘어가는게 좋았어요.

    1. subcomment icon

      모빌 움직이는것도 5~10분이 제일 좋대요. 눈이 피로하다고~ 👀 진심 저도 하루종일 남편 맡겨놓고 싶은데!!!이벤트가 없으니 나가지도 못하고 몇시간 맡기면 애 한번 밥주고 계속 누워만 두니 각성상태 보지도 못하고..억울해요ㅋㅋ

  3. 저희아기도 팔다리 마구마구 휘두를 때 피곤한거더라구요. 그거 오래가면 잠들기 어려워해서 (저희 애기는 재울 때 울거나 너무 오래되면 분유달라고 찡찡 ㅠㅠ) 저는 바로 안고 재우는데.. 저희 남편이나 엄마 모두 왜 잘 노는 데 재우냐고.. 심지어 저희 엄마는 저한테 애기를 너무 재우니 애가 자기 싫어한다고 말하시네요.. 아이고 저희 애기 길어야 낮잠 30분씩 세번 자는 아인데 말이죠...^^ 24시간 붙어 있는 엄마만 구분되는 그 경계가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지은님 충분히 캐치 잘하시는듯👍🏻👍🏻 남편말에 휘둘리지 마셔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 진짜ㅠ 그 졸려하는 표정, 몸짓 캐치하는 세세한 것들은 엄마만 캐치하나봐요 남편,시댁 제가 파닥거림 심해지면 각성이다 말해줘도 애기가 컸으니까 1시간이고2시간이고 3시간이고 노는거야~ 잘놀면 좋은거야^^ 하니 제 속만 뒤집어져요ㅎㅎ 애기 방치하다가 울면 배고파서 우는거라하고~인간적으로 성인도 2시간 3시간 파닥거리며 노는게 불가능한데! 각성상태에서 애기 찡찡대는 거 달래면 저만 애기 잘노는데 억지로 재우려는 사람 되는 거.. ㅠ

  4. 잠들기 힘들거나 잠들기 직전에도 잠투정이라고해서 울긴해요!! 며칠된아가인가요? 원래 등대고 잘자거나 등대고 자는거 교육한거 아니면 등대고 자는거 어려워서 재워줘야하는게 맞는거같아요!

    1. subcomment icon

      50일 됐구요, 누워있는 상태에선 몇시간이 지나도 졸립다고 울진 않아요. 그렇게 다음 수유텀 오고 진짜 졸리면 먹으면서 잠들어요. 오히려 파닥거려서 잘 노는거처럼 보이고..들어올려보면 헥헥거립니다. 그땐 짜증섞인 이이잉~ 하구요.그래서 남편에게 납득시키기가 어려워요^^; 잘 노는데 안아줘서 불편한거라고ㅜ

  5. 쨈콩이는 하품을 아무리해도 그때 눕히면 안자고 파닥거릴때 후딱 옮겨서 재워야 효과가 좋습니다 ㅎㅎ 그때 놓치면 각성으로 가는게 맞는거같아요 누워서 재울때는 1차 파닥시기에서 잠드는거 같다가도 갑자기 부릅뜨며 찡찡대며 파닥거리길 반복하는데 세네번 정도의 고비를 넘겨야 잠 모드로 갑니다 ㅎㅎ 안아서 재울때는 1차 파닥몬일때 안으면 엄청나게 몸부림 치면서 난리를 치는데 그때 꾹 참고 안은 상태에서 팔 한쪽을 안움직이게 잡고 쪼오끔 과장해서 바운스 열번만 타주면 기절해요 그때 지나면... 각성몬으로 가서 아기띠 하고 온집안을 런지로 누벼야 합니다😇 쨈콩이는 놀때는 파닥거리지 않도라고요 99퍼 졸릴때입니다

    1. subcomment icon

      파닥몬 너무귀엽네요... 디지몬..추억..

    2. subcomment icon

      그쵸..? 분명 눈 게슴츠레 해졌다가 하품 몇댓번 하는데 울진 않으니.. 저도 각성단계가면 짜증내는거 다 받고 쪽쪽이 물린담에 상하좌우로 동시에 둥기둥기해주면 눈이 서서히 감겨요ㅎㅎ 그걸 인내할때가 진짜 자식 투정 다 받아주는 부모마음을 느낀답니다ㅋㅋ

    3. subcomment icon

      맞아욘 ㅋㅋ 엄마가 느끼는게 맞죠 남편분이 며칠동안 혼자 보다보시면 느끼실텐데 ㅎㅎ 각성 제대로온 아가 한번 재워보면 낑만 한번 해도 아주 아찔합니다

    4. subcomment icon

      파닥몬 ㅋㅋㅋㅋㅋ 앜 ㅋㅋ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파닥거림은 각성상태? 노는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