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갑상선(TSH)수치

임신준비하면서 검사했을때는 정상이였습니다 그러고 얼마 안있다가 임신을했구 .. 임신하구 기본검사를 했는데 3.22로 나왔다고 하시면서 일주일뒤에 다시 검사를 하기로 했는데 원장님께서 임신전에 정상이였고 임신초기에는 호르몬변화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높게나와쓸수도 있으니 1차 기형아 검사때 피검을 다시 해보자고 하셨고 저번주 토요일검사를 하고(약두달뒤검사를했습니다) 오늘 결과를 통보 받았는데 조금 내려 가긴 했으나 3.4로 나왔으니 내과 검진을 받아라고 하셨습니다 내과 가서 초음파랑 피검 했구 초음파는 이상없다고하시고 피검은 결과 나오는데로 연락 주시겠다고 했습니다 일반인이라면 정상이지만 임산부는 2.5 가 정상 수치라고하시면서이야기 하시고 지금 제 수치가 쫌 어정쩡 해서 약을 일단 피검사 나오는거 보고처방 해주겠다고 하시는데 갑상선호르몬은 아기 두뇌 발달에 영향이 있다고해서 신경쓰입니다 내일이라도 가서 약을 달라고 해야 할까요?

댓글

20

  1. 전 수치는 괜찮은데 내과산부인과쌤들이 저희엄마가갑상선암때메 수술했으니 먹는게 괜찮을꺼같다고하셔서 먹은지 한달째에요 약복용중에 피검해서 나온 수치보고 계속 먹을지 말지 결정하자고 하시더라구용

    1. subcomment icon

      아 미리 예방차원에서드셨구나 ..저는 오늘 약 처방 받으러 갔는데 검사 결과 정상이라구 약 복용 안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내과에서 했는 결과는 이상이 없다고 .. 산부인과에서 추적 검사 해보라고 근데 왜케 찝찝한지 모르겠어요 ~ㅠㅠ

    2. subcomment icon

      임신아닐때 수치랑 임신일때 수치가 다르더라고 하더라구요. 내과에서 괜찮다고 하니 괜찮은거 아닐까요? 많이 걱정되시면 산부인과가셔서 내과에서 이상없다고 하시더라말하면 안먹어도 된다든 먹어야된다든 답을주지 않으실까요? 열무 건강히 쑥쑥잘크고있을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용 다 잘될꺼에요ㅎㅎ

    3. subcomment icon

      앗 꼼꼼이 맘님 말을이렇게나 이쁘게 해줘서 감사해요 🥹🩵 내과에서도 괜찮다고 하니 산부인과에서 그냥 주기적으로 검사 받으면서 체크 해볼려구여•_•! 항상 행복한 날되세여~ㅎㅎ

  2. 저는 임신 하기 8년 전에 갑상선암 수술로 갑상선을 모두 절제하여 갑상선호르몬 약을 거의 평생 먹어야합니다 임신하고(현재 12주) 저도 약 때문에 걱정 많았는데 오히려 안먹으면 애기한테 안좋다고 해서 계속 먹고 있어요ㅜㅜ 열무맘님도 주기적으로 병원 검사하시면서 약 처방 관리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 함께 응원해요 😙

    1. subcomment icon

      아이쿠 ! 마자요 안먹는게태아 에게 더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 저는 내과에서괜찮다고 약 복용안해도 된다구하고 산부인과에서 주기적으로 검사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사람인지라 한번 안좋다는 소리 듣고 나니 신경이 쓰이긴 한데 괜찮겠죠 감사합니다 🩵🩵띵똥맘님도 힘내세용

  3. 맞아요. 저도 갑상선약 먹으면서 원래 수치로 내려왔는데도 의사선생님이 약먹어서 수치내려간걸수도있으니 안먹으면서 위험 감수하느니 계속 임신내내 먹자고 하셨어요. 아이한테 안먹어서 나쁠수있지만 먹는다고 해가 되진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꼭 약 받으세요.^^

    1. subcomment icon

      네네 선생님들이야 약간 교과서 적인 부분들도 있고 현제 제수치 상태가 어정쩡 하다고 하시고 하시는데오늘은 산부인과 선생님 마져 밉더라구요 그때 검사 그냥 바로 해줬으면 더 빨리 약 복용 하고했을텐데 너무 안일시 하게 말씀을하셔가지고 또한편으로는 너무 제 생각는 내비치지 않고 의사 말만들었나 싶어서 ..속상했는데 뭐 이제라도 그냥 빨리 먹고 마음 편한게 낮겠다 싶네요

  4. 저는 6주차에 120대 나와서 거의 2달동안 약먹으면서 내리구 있어요 첫째달에 80대로 내려갔고 저번주 검사에서 6까지 떨어졌어요 ! 걱정마시고 약드시는게 아이한테 좋지 않을까요 ?

    1. subcomment icon

      다행이시네요 네네 ! 저도그냥처방해달라고해서 약복용해야 겠어요•_•! 감사해요 🩵

  5. 갑상선 약 먹고 있는 1인입니다 임신중에는 수치 1이라도 왔다갔다 중요해서 꼭 약 드셔야 해서 바로 가보세요 태아 발달에 굉장히 중요하대요 ㅠ ㅠ

    1. subcomment icon

      ㅠㅠ저는차라리 약을 먹고싶은데 기다려 보자 하니 답답해서 ! 내일바로 약처방 받아야겠네여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갑상선(TSH)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