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이나 철분수치가 낮아서 그럴수있어요 저는 다행히 다른 입덧없이 먹덧만 약간 있어요 어디서 봤는데 엄마 혈압이 좀 낮으면 먹덧으로 온대요. 과학적 증명된건지는 모르겠지만..ㅎㅎ 10주차인데 전 아직까지 음쓰도 잘 참고 버려요 부엌 특유의 냄새가 나서 안가고싶은데 다 참을만 하더라구요. 가끔 밥 몇숟가락 먹고나면 어지럽기도 해요. 혈압이랑 혈당 잘 확인하시고 건강하게 먹고싶은거 많이 먹어요 우리ㅎㅎ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이게 입덧 증상 맞나요? (6주)
다른 입덧 하시는 분들 보면 음식 냄새 맡기 힘들고 심하면 토하시는 거 같던데 저는 음식 냄새 힘든 거 거의 없고 (어제 떡볶이에 튀김 시켰는데 튀김 냄새는 좀 역하게 느껴지긴 하더라고요) 전 그런 것보다는 어지러운 게 되게 큰 거 같아요. 좀만 서서 요리하거나 하면 쓰러질 것처럼 다리에 힘이 빠져서 후들거리고 어지러워요. 그러면서 토할 거 같은 기분이 드는데 이게 거의 어지러운 느낌 때문인 거 같거든요.. 다리가 갑자기 싸늘해지면서 뭔가 쓰러질 거 같이 어지러운 느낌 이것도 입덧인가요? ㅜㅜ 미식거림이 동반되니까 입덧인가 싶으면서도 음식 냄새가 딱히 크게 힘든 것 없이 잘 먹어서 긴가민가 하네요.. 저랑 증상이 비슷하신 분이 계신지도 궁금해요.ᐟ
댓글
9

아 그리고 혈압이 낮아져서 에너지가 부족해서 온 울렁거림은 우웩해도 아무것도 안나오더라구요. 7주차 초반에 체온조절이 갑자기 안되고 속이 너무 안좋아서 상의 다 벗고 헛구역질 했는데, 밥먹고 좀 누워있으니까 괜찮아진적 있어요

아.. 복그니엄망 님도 혈압이 낮으시군요.ᐟ 확실히 저도 혈압 문제 맞는 것 같아요 🥲 저는 이제 본격 입덧이 시작되려고 하는지 점심 전부터 계속 미식거리고 땡기는 게 없었는데 유일하게 냉면이 땡겨서 저녁으로 냉면 먹으니까 살 거 같더라구요..ㅎㅎ
저도 입덧은 아침에 약간 있는정도고 어지럽고 힘빠지는게 심했어요. 혈압도 떨어지고 손도 더 쉽게 차가워지구요. 지금 9주되니까 어지럼 많이좋아졌어요:)

아고.. 그래도 입덧이 심하지 않게 잘 넘어가서 다행이에요 🥲
저도 미식거리는거보다 어지러움이랑 속쓰림이 더 심했는데 입덧약 먹으니까 어지러운게 사라지더라구요! 전 자려고 누우면 머리가 빙글빙글 돌아서 불면증도 왔었는데 입덧약 먹고 그래도 나름 숙면합니다..! 아마 입덧이랑 동반되는 증상같아요

입덧약을 먹어야겠군요.. 원래 울렁거림은 적었는데 갑자기 주말부터 강해진 느낌이에요 ㅜㅜ 약 먹고 숙면하는 건 나름 순기능이네요.ᐟ
저도 뭐 담배나 고기비린내 특정 냄새에는 평소보다 더 예민해진것 같고 입덧도 심하진 않고 먹덧이라 빈속이거나 아침에 어지럽고 속이 안좋고 그래요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전 운전하거나 좀 무리했다 싶으면 팔이 저려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저혈압이 느낄 법한 진빠짐?

꼬동어미님도 원래 저혈압 있으셨나요? 저는 원래 저혈압 있는 게 더 심해진 느낌이기도 해요..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