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신전부터 비염러라 환절기 겹치고 심해졋는데 감기까지와서 양쪽 코가 다막히고 ㅜㅜ 너무 힘들다고 하니 산모용 ? 비염약 처방해주시더라구요 ㅎㅎ 그거먹으니 좀 살겠어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비염약 처방받았는데..🤧💊
제가 원래 비염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임신하고 심해져서 밤에 자려고 누으면 양쪽코가 꽉 막혀서 입으로 숨쉬고 잠 못들고ㅠㅠ 피곤해서 그런지 편도도 붓고 열도 좀 올라서 산부인과 검진때 말씀드렸더니 이비인후과를 연결해주셨어요! 제가 평소 건강한편이 아니라 약을 자주 먹는데 약국에서 복약설명을 안해주시면 약 먹기 전에 어떤 효능이 있는 약인지 검색하고 먹는 버릇이 있거든요 근데 임부에대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다고 적혀있더라구요ㅠㅠ 남편이랑 언니는 이비인후과 선생님이 임신중인걸 아시고 처방해주신 약이니까 먹어도 될거라고 하고.. 저도 약보다 숨 못쉬는게 아가들한테 더 위험하다는걸 알아서 먹고는 있지만😭 안정기도 아니라서(이제 10주 지났어요) 약을 먹을때마다 걱정되고 그러네요ㅠㅠ 약 먹어도.. 괜찮겠죠? ㅠㅠ 유산도 몇번 겪고 시험관으로 만난 쌍둥이들이라 작은 일에도 맘 조리네요ㅠㅠ
댓글
12

산모용 비염약이 있나요?! 제가 처방받은 약도 당연히 산모용인줄 알았는데 아니어서.. 비염약은 산모약이 없구나 했어요ㅠㅠ

네 전 그 산뷰인과에서 처방받았어요! 진료받을때 말씀드리니 임산부한테 부담안되는걸로 해주셨어요!
저두 어제 비염땜에 갔어요 딱 자기전 한알 먹으라며 지어주네요 ㅋ

전 아침저녁 2알인데 아직 효과를 모르겠어요😭
저도 임신하고 코피 자주 흘리고 코도 막히는데, 이비인후과 무서워서 못가고 있어요ㅠㅠ. 산부인과에서는 가도 된다고는 했어요! 식염수코세척이 도움이 될까요?

주변에서는 힘들면 애기한테 안좋다고 병원가서 약먹는게 낫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작은 일에도 맘 졸이는게 저랑 같아요 ㅜㅜ 저는 임신 사실 알았을때 코막히던게 심해지면서 기침가래로 이어졌고 약처방 받았거둔요 ㅜㅜㅠ 넘 힘들면 한두번 먹고 참을만하면 안먹고 그랬어요 ㅠㅠ 그리고 입덧약도 처방받고.. 지금은 허리랑 골반 꼬리뼈 통증에 가까운 병원갔더니 지금 8주인데 아플때가 아니라며 정형외과 가라고 말하더라고요;; 다른분들이나 약사님도 초기부터 아픈사람도 있다 하던데 넘 무책임하고 성의없는말로 느껴지더라구요. 하루 타이레놀 500미리까지는 괜찮다하셔서 너무 힘들면 먹고 참을만하면 안먹어요.. 입덧약두요..! 저도 힘들게 둥이 얻었는데 약먹는거 걱정되는 마음 공감가요 ㅠㅜ그래도 넘 힘들면 드세요…!

ㅠㅠ 공감 감사해요, 저도 힘들면 먹고 참을만하면 끊어봐야겠어요! 아프지 마시고 출산까지 건강하시길..!

알콩달콩님두 화이팅..!! 우리 둥이 둘다 건강히 잘 키워봐여🫶❤️
의사선생님마다 다른가봐요...저는 비염때문에 병원갔더니 축농증왔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약 처방 안해주셨어요ㅠㅠ 식염수로 코세척 자주하라고만 했어요.

정말요? 저도 코세척 예전에 했었는데.. 다시 해봐야겠어요ㅠㅠ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