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정밀보시네요~ 저희병원은23주이후에 봐주시더라구요~~ 일반진료 배촘파볼때 자궁경부길이 태반위치 촘파보면서 알려주시던데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20주차 정밀초음파 진료 때 질문사항 뭐 있을까요?
다음주 월요일 21주 2일차에 정밀초음파 예약이 잡혀있습니다. 보통 이때쯤 어떤 질문들을 많이 하시나요? 참고했다가 질문드리려구요. 보통 어떤 것들을 질문하시는지 궁금해요. 일단 저는 보건소에서 주는 철분제를 먹고있는데 변비 증상이 좀 있어서 혹시 액상철분제 같은 것으로 바꿔줘야할지 여쭤보려고 하구요, 비타민 D만 먹고 있어서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 추가에 대해서도 여쭤보고 배뭉침과 관련해서 괜찮은지 여쭤보려 하고 있어요. 그리고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이미 출산 경험이 있으신 경우에요, 자궁경부길이는 따로 측정을 해주시는건지, 배초음파로도 측정이 되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00주차인데 자궁경부길이가 짧아서 눕눕하고 있다는 사례를 여러번 들었었는데 제가 진료를 갈 땐 자궁경부길이가 정상이다 어떻다 말씀이 없으셨어서요. 산모가 처음이라 모르는거 투성이 입니다. 사소한 질문이라도 공유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
10
전 대학병원 다니는데, 알아서 질초음파로 경부길이 재주시곤 문제없다고 말도 해주셨어요. 제가 노산이라 해주신걸수도 있지만.... 어려운 것도 아니고 30초면 끝나는데 왜 굳이 안해주는 병원이 있을까요....?
병원마다 다른가봐요.. 장비차이인지, 대학병원에선 질초음파로 봐주고 일반 병원에선 배 초음파로 봐주더라구요~ 전 노산에 쌍둥이라 매번 체크는 하는데 주변에 보면 이상없음 얘기 없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자궁경부길이 물어보니 특별히 이상소견없을땐 안알려준다 그리고 이상이 있는 특별한 경우를 인터넷보고 불안해하거나하지말고 마음편히가지라고해주더라규요.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맘 편히 먹어야겠어요
저희 선생님은 어디 불편한데 없다하니까 안재주시다라구요 ㅠ 제 주변 친구들 몇명이 경부 짧아서 수술, 눕눕해서 겁이 났었거든요 결국은 16주에도 20주에도 밑빠짐 증상 있다고 고짓말을 했더니 재주셨어요 초음파로 볼때 좀 짧다 싶으면 질 초음파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걱정이 좀 많았네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