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산책 정도는 괜찮다고 하시긴했는데 좀 걸으면 숨차고 허리아프고 ㅠ 어쩔때 배도 땡겨서 마트가는 일상생활, 잠깐의 드라이브하면서 산책 정도 해요.. 20주차 둥이 품고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쌍둥이맘님들, 산책하시나요? 🥲
퇴근하고 공원 한 바퀴 산책하는 게 낙이었는데 (하루에 만보정도 걸었던 거 같아요) 난임병원 졸업하고 전원한 병원 첫 진료갔을 때 의사선생님께서 쌍둥이는 산책도 하지 말고 무조건 눕눕 하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ㅠㅠ (배가 무거워서 산책하면 쳐지니까(?) 아이들이 빨리 나온다구요ㅠㅠ) 그래서 일주일동안 퇴근하고 집에 곧장 와서 누워만 있었는데, 너무 우울해요ㅠㅠㅠㅠ 하루에 한 번 있는 운동타임이었는데ㅠㅠ 움직임이 없으니까 살도 무섭게 찌는 거 같아서 무서워요 ㅠㅠ (17주까지 2키로 증가였는데, 일주일 사이에 1키로 증가 ㅋㅋㅋㅋㅋ)
댓글
5
저 16주차 되어서 컨디션 너무 좋아 하루 만보씩 출퇴근 걸어다녔는데..그러고 병원갔더니 애기가 너무 아래로 쳐져있다고 ㅠㅠ 눕눕 권장하시고 운동도 때되면 이야기 해줄거라 하시거라구요
전 매일 30분-1시간씩 산책해요. 강아지가 있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아직은 건강하다는 얘기 들어서인지 괜찮네요ㅎㅎ 20주 됬습니다
그래도 일은 하시는것같은데.. 집앞 산책정도는 할수 있을것같은데요ㅠ
혹시 특별히 질병 있으신가요? 그런 경우 눕눕 권장하기도 하는데 단순히 둥이엄마라고해서 눕눕하라는 말은 또 첨 들어보네요.. 셋쌍둥이 엄마도 만삭까지 꾸준히 운동하던데요! 눕눕이 젤 안좋다 그랬어용 혈액순환도 안되고 부종도 심해지구 애기도 활력 떨어지구 그래요 ㅠㅠ 특히 식후에 누워있는건 제일 안좋고요. 특별한 질병 없으시면 무리 안가는 선에서 하루에 3-5km 정도 걷는거 추천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