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이름 정하셨나요?? 태명으로 이름해도 될지??

아기 이름 정하신 분들 있나요?? 저희는 이름 정하기에 고민중인데 ㅎ 신랑은 태명으로 이름을 하고 싶다고 해서 그렇게 할까 싶은데 ㅎㅎ 동료쌤이 태명으로는 이름을 하면 안된다고 들었다며😳 속설같기는 한데…;;; 듣고나니 찝찝하네요. 그리고 시아버님은 은근 슬쩍 원하시는 이름을 자꾸 말씀하시는데ㅠㅠ 고민스럽네요

댓글

7

  1. 옛날에 아기들이 일찍 죽었던 시절엔 오래 살라는 마음으로 태명이나 아명을 천한 뜻으로 지었습니다. 그래서 진지하게 이름을 나중에 바꿔줘야했던거니까 좋은 의미 담아서 지어주시면 됩니다.

  2. 저희 부부도 직접 지었어요 ㅎ 태어나면 한자만 어른들께 부탁드리려구요~

  3. 저희 언니는 오래전부터 생각해둔 이름을 태명이랑 이름 둘다 썼어요 ㅎㅎ 조카는 누구보다 잘 자라고 있습니다!

  4.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는 딸이라 신중하니 두개 지었긴 했는데 부모님들도 이야기가 나올거 같아요 ㅎㅎ

  5. 태명으로 이름 짓기는 애기가 태어났을때 태아일때와는 다르게 새로운 명을 받아야 새로시작하고 나아가는 의미가 있지 않느냐 일거예요 그래서 태아일때 이름 지어도 지은 이름을 이야기 하고 다니지 말아라 하잖아요ㅎㅎ! 전 제가 명리하는 사람이라서 후보 몇개 골라놓고 태어나면 날짜 시간 맞춰서 고르려구요ㅎㅎ 어르신들은 은근 이런거 따지셔서 시아버님 고르신 이름도 정 방법 없으면 명리 핑계를 대보시는것도...ㅎ흠흠!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이름 정하셨나요?? 태명으로 이름해도 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