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산모가 울면 뱃속 아가도 슬픈가요?!

속상한 일이 있었는데 호르몬 때문인지 … 눈물이 엄청나서 엉엉울었어요ㅠㅠ 태동이 활발한 19주차인데 한참 태동이 없더라구여.. 저의 감정이 아기에게도 전달되는것 같아서 미안해하고 있는데… 제가 슬프면 뱃속 아가도 똑같이 슬프겠죠?ㅠㅠㅠ 산모 동지분들 감정 조절 어떻게 하시나여 ㅠㅠ

댓글

10

  1. 아직 아기뇌가 감정을 세밀하게 느낄수 있을만큼의 기능이 없으니 걱정마시고 편히 우셔도 되요. 스트레스 쌓이면 참지말고 화도 내시구요. 아기는 호르몬을 통해 전달은 되지만 그게 무슨 감정인지를 파악할 능력이 아직 없어요. 슬픈게 뭐야? 기쁜게 뭐야? 같은 상태니까요

    1. subcomment icon

      다행이네요… 아가한테 영향있을까 조마조마 걱정되더라구요 ㅠㅠ

  2. ㅜㅜ울고ㅠ털어보리세여!!

    1. subcomment icon

      훌훌 털어버리겠습니다 ㅠㅠㅠ

  3. 저는 왕창울고 또울고 또울고 또울었어요~ 배감싸면서 엄마가 미안하다 오늘만울께~ 하면서 우는데 톡 하더라구요...!!! 작은것두 감정욱할때 많지만 ㅠㅠ 그때 그냥 애기한테 말로 하나하나 감정설명해줘요 옆에있다고 생각하고ㅋㅋㅋㅋㅋ

    1. subcomment icon

      위로가 되었습니당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4. 사람이 울때 자극되는 뇌 부분이 탯줄을 통해 똑같이 태아에게도 자극이 되다보니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참 미안하죠? 하지만 태아도 사람이되는 과정인데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면서 많은 감정들도 경험해보고 태어나는것도 좋을거라고 생각해요 매일 우는건 안되겠지만 눈물을 참으면 참는만큼 뇌세포와 수명이 왕창 줄어든답니다! 걱정말고 울고싶을땐 그냥 왕~!!! 울어버리고 심호흡은 계속 해주셔요ㅋㅋㅋ호흡 무너지면 안되니까 전 그냥 그렇게만 하고있어요...ㅎ 그러면 개운해지기도 하잖아요ㅎㅎ

    1. subcomment icon

      호흡을 신경써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정말 ㅠㅠ

  5. 속상해서 울어도 괜찮아요. 엄마가 눈물이 나는데 꾹 참고 병되는거보다 울고 훌훌 털어버리는 게 아기에게 좋지 않을까요:) 누구나 가끔은 다 슬프니 너무 걱정마세요~ 저도 힘들면 울어요

    1. subcomment icon

      저만 울보는 아닌거죠?ㅠㅠ 감사합니다 :)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산모가 울면 뱃속 아가도 슬픈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