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아들셋에 넷째 임신중인데요.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저희 넷째 성별을 너무 궁금해하세요. 뭐 당연하겠죠ㅋㅋ 그런데 신랑이랑 저는 막상 넷째가 되니 포기가 된건지 딸보다는 또 아들이었음 했거든요~ 딸이면 육아의 모든것이 리셋되는 기분이라 그냥 키우던 아들 키우는게 편할 것 같고 아이들끼리도 동성이 자라는데 훨씬 좋더라구요~ 1차 기형아 검사 하러 가서 살짝 미사일이 보였고 의사쌤도 90% 아들이다 하시길래 우리 부부는 다행이다 싶었고 좋았어요. 문제는 다른 가족들 지인들 모두의 반응이.. 아이고.. 어쩌니.. 엄마가 힘들어서.. 엄마가 안됐다.. 이런반응.. ㅠ 저는 아이가 아들이어서 아들만! 있어서 계속 불쌍한 엄마로 사람들에게 비춰지는게 정말 너무 싫어요. 왜 아들은 환영받지 못하고 축하받지 못해야하나요? 사실 자녀계획은 세명까지여서 넷째가 갑자기 왔을때 마음껏 축하받지 못했고 제 스스로도 아이를 환영해주지 못해서 미안한데.. 아들이라는 이유로 다시 불쌍한 엄마가 되는게 정말 너무 아이에게 미안하네요ㅠ 아들만 있어도 행복합니다! 아들만 있어서 여왕대접받고 얼마나 좋은데요~ 저좀 축하해주세요!!!!! 저도 축하받고 싶어요!!!!

댓글

22

  1. 엄마가 힘들까봐 걱정어린 마음으로 하시는 말씀들일거 같아요~ 아들 하나만 있어도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많이 힘들어하시니까요~ 남자들이 다섯이나!! 맘님 지켜주셔서 진짜 세상 든든하시겠어요 💙 축하드립니당!!!!

    1. subcomment icon

      걱정으로 하시는 말씀인건 알죠~ 걱정보다 축하를 먼저 해주시면 더 좋을텐데ㅠ 그냥 축하받고 싶어서 썼네요ㅋㅋㅋㅋ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아가를 넷이나 품다니.. 정말 대단하세요>_< 저도 첨엔 셋이 계획이였는데 너무 안생겨서 이번이 첫째인데!ㅎㅎ 제 친구도 아들맘인데 성별 확인하고 아들이라고 했더니 딸가진 친구가 한숨부터 쉬었대요.. 안타깝다고.. 대체 뭔 반응인지ㅡㅡ 저도 어제 성별확인했는데 아들이거든요! 전 유산경험도 있어서 정말 성별 크게 상관없었는데 약간 아들을 원했어서 기뻤는데 또 주변에 그런사람 있더라고여ㅎㅎ 아들이라니~ 딸이 더 좋은데 뭐 이러면서 누구 마음대로 좋다 나쁘다 불쌍하다 하는걸까요 불쾌하실 마음 너무나 충분히 이해가 가요.. 대신 가서 때려주고싶네여 에휴! 그래도 우리 스트레스 받지말고 아가 잘 품고 건강하게 나아요 성별이든 성향이든 뭐든 다 상관없이 나에게 소중한 우리 아가>_< 우리 아들>_<

    1. subcomment icon

      너무 축하드려요~ 엄마가 된다는건 정말 큰 축복이에요~ 저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아이들에게 받는 사랑이 더 크더라구요~ 나의 모자람을 직면하고 또 더 나은 사람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이더라구요~ 우리 몸도 생각도 마음도 건강한 아이로 잘 키워봐요~^^

  3. 전 반대로 첫째 딸인데 둘째도 딸확률이 높은지라 시댁서 실망을..ㅠ 전 아들이어도 괜찮고 자매라도 좋은데 주변반응이 너무 아쉬운것 같아요. 하나 낳으면 꼭 하나는 다른 성별이어야 백점이라그러고 딱 좋다고 그러더라구요..ㅠ 애들 크는거 뿌듯하게 보고 키우는 행복 맛보고 독립 잘하게 도와주면 끝이지 성별이 뭐 중요한가 싶어요ㅜ

    1. subcomment icon

      그러게요ㅠ 왜 백점이니 빵점이니 이러면서 점수를 매기는건지ㅠ 아들이든 딸이든 그저 축하하고 축복해주면 될 것을.. 키워보니 아이들에겐 동성형제가 최고입니다!ㅋ

  4. 일단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저희 친정언니도 연년생 초3,2 아들 둘. 작년에 늦둥이 생겨 언니부부 내심 딸 바랐어요. 근데 역시나 아들. 서운한 마음 없지 않아 있다고 했는데 왠걸 늦둥이라 그런가 너무너무 이뻐요. 집안에 오랜만에 아기가 생겨 분위기도 너무 달라졌어요. 조카 옹알이 소리에 온식구들이 환호를 하고 난리난리예요~ 딸이든 아들이든 아가들은 다 천사예요🥰 아, 그리고 언니가 애들 다키워놨는데 또 육아할 생각에 힘빠진다고 했는데 오히려 형아들이 육아해줘서 언니가 키울만하다고 든든하다고ㅋㅋ 조카들 보면 아들이든 딸이든 정말 상관없다는 생각들어요. 아들노릇 딸노릇 정말 옛말이잖아요~ 신경쓰지마세요!🙌

    1. subcomment icon

      저도 초3,1, 5살 이렇게 다 키워놨는데.. 넷째가 생겼죠..ㅋㅋㅋㅋ 또 어떤 아가가 나올지 너무 궁금하고 기대되고 그래요~ 감사합니다😁

  5. 성별보다 아이 성격이 중요한거죠! 축하드려요♥

    1. subcomment icon

      맞아요~ 성별보다는 성향인것 같아요ㅋ 저도 딸이지만 애교라고는 1도 없는 딸이라..ㅋ 감사합니다😁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