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연출산 vs 자연분만

저는 25주 3일차된 산모에요. 다니는 산부인과가 자연출산 권장하는 산부인과라 선택했는데, 알아보니 자연출산하면 120만원 이상으로 더 내야하는게 있는것같더라구요? 아니 의료개입도 줄이고 최대한 자연적으로 출산하는건데 왜 돈이 더 드는걸까요?.. 다른 맘님들은 자연분만이랑 자연출산 중에 고민해보셨어요? 하셨으면 다들 어떻게 결정하셨는지 궁금해요... 애기가 머리랑 배가 2주씩 커서 제왕절개 할수도 있을거같긴한데.. 그건 만약의상황이고 그렇기 전까지는 일단 계획은 세워야하니까요.. 고민되네요.. 산후조리원도 돈 많이 깨질텐데 자연출산이 120만원 이상드는거 보면.. 그냥 자연분만할까...ㅋㅋ싶기도해요.....

댓글

6

  1. 어머 신기하네요~ 저도 찾아볼까 생각중이었는데.. 진통 늦게걸리면 정말 오래걸릴수도 있겠네요😭

  2. 자연주의 출산 후기 보니까 너무 좋아보이던데 평소에 운동 정말 열심히 해야겠더라고요!

  3. 어머 저도 관심만 있고 적극적으로 생각해본적은 없었는데 자연주의출산이 비용부담이 훨씬 컸군요!!

  4. 자연주의출산 말씀하시는거죵? :) 자연주의출산은 출산실도 가족실이고, 시간도 많이걸리고(유도를 안해서 ㅎㅎㅎ) 투입되는 인력도 더 많아요! 120인데 입원비용 포함이라면 자연주의출산중에서도 저렴(?)한편인것 같아요 ㅠㅠ 저도 자연주의 출산 준비중이라… 반가운마음에 댓글 남겨요! :)

    1. subcomment icon

      최소 120이상이라고하더라구요..별로비용청구가 뭐엄청많더라구요 ㅎㅎㅎ이건 약과였구나...ㅎㅎㅎ

    2. subcomment icon

      저희병원은 자연주의출산은 vip이상 병실만 가능해서 … 입원비용도 엄청 깨지더라구요 ㅠㅠㅎ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자연출산 vs 자연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