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멍울이 생겨서 여쭤보니, 유선이 발달하면서 자연스럽게 생길 수 있다고 하셨어요~ 출산하고 수유까지 마무리되면 자연스럽게 없어질거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겨드랑이 아래 붓는 분 있나요?
샤워하다가 얼마 전 겨드랑이에 멍울같이 느껴지는 게 있어서 산부인과에 여쭤보니 부유방일 수 있으나 혹시 모르니 유방외과 가라고 의뢰해주시더라고요. 유방외과 의사분은 보시더니 부유방 위치가 아니라고, 초음파 보자하셔서 불안하게 지내기 싫어서 초음파 바로 예약 잡았어요. 초음파 보는 분은 한참 보시더니 지방종? 인것 같다고 말씀하시는데 결과는 다음 방문 때 확실히 알려주시나봐요. 요즘 샤워할 때 보면 겨드랑이가 부어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신경성인 거 같기도 하고 ㅠ 임신 중엔 원래 붓는 건지 살이 쪄서 그런 건지 ㅠ 젊은 여자분들도 요즘은 유방암 등 질환 잘 걸리니 저처럼 치밀유방인 분들은 초음파 적극적으로 받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댓글
5

네, 저도 크게 걱정 안하려고는 해요

네네!! 저도 치밀유방에 혹이 있어서 걱정하긴 했는데 어차피 바로 조치를 취할 수 있는건 아니여서 우선은 출산하고 수유 끝나도 멍울이 있으면, 나중에 정밀검사 받아보려고요^^ 우리 힘내보아요!!
오 이거 오늘 봤는데! 사진이 안올라가네요ㅜ 24주되니까 유선이 발달되서 겨드랑이가 부을수있다고해요! 저는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좀 부은건가보다 하고 넘어갔는데ㅜ

붓기도하고 전 만져보니 멍울이 있었어요 ㅠ 별일 아니기를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