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친구도 남편이 헬스장해서 새벽에 나가서 밤 늦게 퇴근하느라고 독박육아 했어요~~ 산후조리원에서 처음 집에 갔을때는 완전 멘붕이었고ㅎㅎ 도우미분도 안 썼거든요~~ 한 50일지나니 괜찮아졌다고 했었어요~~ 뭐 못하지는 않겠지만 힘들거같기는 해요ㅜㅜ 잠을 못잘테니ㅜ 그래서 저도 산후조리원에서부터 24시간 모자동실하려고 생각중이에요~ 까짓것 하면되겠죠 뭐~ㅎㅎㅎㅎ 죽지는 않을거에요 ㅎㅎㅎㅎㅎ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독박육아 ! 한번 부딪혀 볼까 합니다 !

출산 한달 전부터 남편의 이직으로 독박육아가 될거같아요 ! 남편은 길게보면 1년 짧게는 6개월정도 주말없이 일주일 내내 일을 할거같아요 미래에 하고자 하는일에 발판 삼을 일이라서 남편에게는 독박육아 자신있다고 큰소리 쳤어요 "내가 도전한다 독박육아 ~!~!~!!!"(그렇다고 밤에 신경을 아예 안쓸사람인걸알쥐만..) 누구보다 가족을 저랑 아가를 생각하는 사람인걸 알아서 그런지 뭔가 부담없이 일을 할 수 있게 해주고싶었거든요 ! 주변 육아 선배들은 다들 절대 못한다 안된다 부정적인 말들말 해주셔서(물론 한귀로 흘리는거 아니고 귀담아 들으며 꼭 힘들면 말하고 새겨들어야지 하고있어요 🐥) 조금 많이 ? 걱정이지만 ?!!! 독박 육아 또는 세미 독박육아 예정이신 빌리님들의 이야기도 듣고싶고 이미 독박 해보신 빌리님들의 응원도 듣고싶어요 👼🏻🍼🤍
댓글
8

까짓것 ~ 죽기 아님 까무러치기겠죠 ㅋㅋㅋㅎㅎㅎ 함들어도 해볼게요 !
앗!!! 저희는 매번 주말출근까지는 아니지만 애기태어다고 1달뒤부터 신랑 직장이 급 바빠질것 같아요!!! 주말 출근 가능성 완전 높은… 제 커리어 생각하면 아쉽긴한데, 근데 애기커가는 것도 옆에서 볼수있구, 애기가 사랑도 듬뿍받고 애착형성도 잘 될것 같아서 좋아여히히히ㅣ. 신랑은 애기랑 만나는 시간이 적어질것 같다고 울어요 ㅠㅠㅋㅋㅋㅋㅋㅋ 저 아는 직딩맘께서 아이가 태어나고 온전히 아이에게 시간을 보낼수있는건 축복이라고 하셨어요! 그분도 직장에 바로 복직하느라 애기랑 시간을 많이 못보낸게 7년이 지나도 마음이 걸리고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ㅠㅠㅎ

아가가 사랑듬뿍받고 애착형성도 잘 될거같아서 좋다는말 맘에 쏙 들어요 ㅎㅎ 남편은 가정을 건사 (?) 하는거에 지금 몰두 되어있어서 안울거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아가랑 잠들기 전에 "함께한시간이 축복인 하루였다 그치 ?" 하며 기분 좋게 하루 마무리해야겠어요 😘 얼른 키워서 어린이집 보내고 가족들이 함께하는 시간 만들어야겠어요 호랑호랑님도 화이팅이에요 !!!!!!!!!
윗분말 동감이요! 차라리 마음 그렇게 먹고 하시면 더 좋아질? 상황만 있을지도 몰라요!!!😁 으쌰쌰 하시는 모습 좋아보여요🧡 어떤 육아든 쉽진 않을테니 같이 힘내봐요 톨맘님

더 좋아질 상황 꼭 한번쯤은 있길 꼭 !!! 바라요 🔥🔥 건강하고 행복만하다면 그걸로 될거라 믿으며 으쌰쌰 해볼게요 🥺🤍
다 본인 맘 먹기 나름인 거 같아요. 주변에서 시험관하면 엄청 힘들다고.. 임당 재검도 힘들다고 하지만 실제로 겪어보니 걱정했던 만큼은 아니었던 거 같아요. 남편분이 다정하시니 잘 해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육아를 해본 적은 없지만 응원합니다!!

뭉클.. 🥹 멀리있어도 글로도 힘이 된다는게 이런건가봐요 육아 시작하게되면 힘들때마다 글 읽어볼거같아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