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출산일이 같으시네요~~^^ 저도 제왕 할려고 하는데 선생님과 막달쯤에 상의할까 생각중이에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 자분 결정 시기
제왕으로 할지 자분으로 할지 결정은 언제하나여..? 저는 혈압이 있어서 자분은 너무 힘들거같아서 제왕으로 하고싶은데.. 이러면 원하는 날짜에 아이 받을수 있다고들 하셔가지구 미리 결정도 하나 싶어서요 원래 예정일은 11월 2일인데 제왕으로 하면 언제쯤 아이를 받을수 잇으려나 궁금해서요ㅠㅠ 아이 낳고 이사 계획중이라 아이 낳는 시기가 이사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것 같아서요 ㅎㅎ 혹시 아시는분 계실까요.??
댓글
16

저는 예정일보다 좀더 일찍 아이를 받고싶어서용 ㅎㅎ 다음 진료때 한번 얘기해봐야겠네용!
30주 정도에 담당샘께 말해보면 된다고 저도 찾아봤어요ㅠ 저는 키가 넘 작아서 제왕 생각해요...

앗 저도 키가 작아서 그런데, 키와 분만방법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

체구가 작으면 속골반이 거의 작대요. 겉골반하고 다르다고는 하는데... 저는150대 초반이라 자연분만은 기대안해요 ! 그리고 딱봐도 골반이 넘 좁아요...ㅜㅜ 그런데 키 작아도 아기가 작으면 자연분만 가능하기도 하대요^^

오..키와 연관이 있군요.. 이렇게 하나 알아갑니다 😄

어머나 그렇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몰랐던 사실 알고 가요^^

키156/41키로 첫째둘째 자연진통 자분했어요 ! 키와체구 연관있나유 ..? 전 첨알았어요 .. 체구엄청작고 골반도 거의없어욬ㅋㅋ큐ㅠㅠ 그치만 잘 낳아써요 둘다! 걱정마세요 두분다!
제왕하시면 진통오기전에 보통 다들하신다고, 예정일보다 2주전쯤 많이들 하신다고, 카페에서 글 많이 봤어요^^

오 2주전... 애기 낳을때쯤이 제 생일이라 ㅋㅋㅋㅋㅋ 생일만 겹치지않기를 바라고있어요ㅠ
같은 태명이네요! 뽁이맘 ❣️

반가워요~~ ㅎㅎ
보통 정상아라하면 37주 이상이긴한데 아기 체중도 확인하구 상태 보고 수술 계획하실 것 같은데 ㅠㅠ 그때 되봐야 날짜잡으러 갈 수 있지않을까요!!

아그렇겠죠? ㅠㅠ 후반기에 가면 혈압이 더 높아질거라는 말들이 많아서 무섭네요 ... 얼렁 뿅 하고 나왓으면 좋겠아요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저두요!!! 혈압관리 잘하셔서 건강한 뽁이 낳으세용:)

감사합니다 🙈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