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첫애기고 16주인데 배는 거의 6개월배에요ㅋㅋㅋ 아침에는 좀 줄어들긴하는데 저녁되면 더 6개월같고;; 근데 걍 내밀고 댕겨요ㅋㅋㅋ 가슴도 이게 제사이즈가 맞나 싶게 커지더라구요 ㅋㅋ 뭔가 옹골찬 느낌이라 커진거에 비해 무겁기도 해요.. 그래서 몸전체가 쫌 무거워진 느낌?? 배도 매일 생리통하는것처럼 싸하고... 걱정되서 초반에 한번 산부인과갔다왔는데 별 이상없어서 아 자궁이 커지나보다.. 그러고있어요 ㅎㅎ 사람마다 다 다른데 경험자분들은 어찌그리 일반화를... 걍 담부터 또 그러면 한 100명 낳아봤냐고 해버리세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16주3일...
원래 몇주차쯤 배가나오고 몇주차쯤 가슴이아프며 몇주차쯤 이렇게변한다 라고들 하잖아요? 그런데저는 뱃살없는 통통몸매였는데.. 배가워낙없었어서 그런건지 배가 엄청빨리... 많이나온거같구 유선이돌아서 가슴이아픈거라던데 이시기엔 안아프다면서 경험자들이 그러는데 내 가슴이이상한건가...싶고 왼쪽배와 옆구리가 갑자기 찢어질듯.아프고 찌릿찌릿하는 통증에 자다가 깻는데.. 경험자들 왈 이시기에는 원래 그렇지않다면서 ....그러는데 빨리겪는 제몸이이상한건가요 저듀 ㅜㅜ예민하고싶지않은데 다들 똑같았겟지만 모든게 첨이다보니 정말 낯설고 적응 안되거든여...ㅜㅜ뿌잉...ㅜㅜ 근데 저는 모든게 다 빠른거같고 예민한거같아서요ㅜㅜ 자궁늘어날때 생리통처럼 통증오는것도 못느끼는사람도 잇다던데 저는... 매번 느꼇엇거든여... 저같은분계시나요... 이미 애기를 낳은 경험자들의 조언이 가끔... 안그래도 예민해진 저를 더 예민하게만들더라구요....ㅜㅜ 오늘도 몇개월이냐며 배를만지는데 순간 내배가너무마니나온거같아서 힘을뽝주고잇는 제모습을 저도 첨봣다능..ㅜㅜ
댓글
8
저는9주차부터배가나왔어요 유선도발달해서 남편이 미사일같다고ㅋㅋㅋ 지금은19주차인데 배는 6ㅡ7개월배...별신경안써유
저는 꽤 일찍부터 가슴이 커졌어요, 초기부터 딴딴해지고 옆으로 누웠을 때 가슴이 무서워진 게 느껴질 정도였거든요, 배도 주수 대비 큰 편 같은데 신체 변화 같은 건 진짜 사바사 같아서 어디가 아프거나 문제 있는 거 아니면 그냥 나는 그렇구나 하고 받아들이는 게 맘 편한거 같아요~~
저도 배가 빨리 나온편인데 12주 부터 배 많이 나왔다는 소리 들었어요.. 가슴도 팽창에 엄청 커지구~ 허리는 아주 뽀개질꺼 같이 아파서 어쩔대 굽히지도 못하구요.. 현재 16주 5일인데 저는 아가가 건강히 잘 크고있다 생각해서 대견해하며 이겨내고 있어요~ 엄마되는길이 쉬운게 아닌거 같아요 ㅜㅜ 우리 같이 힘내요^^
저는 마른몸이긴한데 배는 많이 안불러요ㅋㅋㅋ 그래서 중간에 양수양, 애기크기 확인해보고 올 정도였어요. 어플이랑 출산 책에서는 지금 시기 태동 느낀다는데 시기/책과 다르게 태동은 아직 못느끼고 있고 매일 아랫배통증만 느끼고있네요! 아랫배 통증오는거는 자궁경부길이가 조금 짧아서/ 자궁이 계속 커져서 그럴 수 있다니까 아플땐 바로 누워요ㅎㅎㅎㅎ 그리구 스트레스 받은날? 저도 왼쪽배 옆구리 척주까지 잠깐이였지만 진짜 아팟는데 병원에서는 애기한텐 이상없다해서 그냥 그랫는갑다 하고 넘겼어요~ 가슴통증은 진짜 짧게 아팟다가 사라졌는데요.. 통증이 있으면서 가슴크기도 커진다는데... 그렇게 커진것도 모르겠고..🥲 그냥 애기가 다 다르듯 애기가진 엄마도 증상이 다 다를거에요. 너무 걱정하지마세요>_<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