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고위험군 불안해요ㅠㅠ

다들 양수검사,니프티검사중 어떤거 하셨나요? 저는 고민 진짜 많이 하다가 니프티(맘스유전자검사)로 하고왔는데요 아무래도 찝찝해서요.. 제가 다니는 병원에선 양수검사로 바로 권유하셨는데 대부분 양수검사를 바로 한다고 니프티는 선별검사로 99프로 정확하지만 1프로로 내가 될수도 있다고; 그래서 확진검사인 양수검사로 하는쪽이 어떠냐고 얘기해주셨어요 저도 그럴까했는데 부작용이 조기양막파수때문에 걸리고(0.1프로라고 하지만 그것도 제가 될수있는게아닌지란생각) 아무리생각해도 아기는 문제없고 니프티로 충분할것같아서 고민진짜 많이하다가 우리아기를 믿고 니프티로 하자라고해서 했는데 담당의사선생님이 1프로가 내가 될수있다는 말이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니프티로 정상받으면 충분한거 맞죠 양수검사 다시 생각해봐야할까요..ㅠㅠ

댓글

12

  1. 저도 고위험군..ㅠ 1:5라서 원장님께서 피검사론 안될것같다구 양수검사 권하셔서 날짜잡고왔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저두1:5 양수검사하구왔어요 2주가엄청기네요 담주월요일 결과나와요 다들 힘내세요

    2. subcomment icon

      저는 담주 토요일요ㅠㅠ

  2. 저희 선생님은 양수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위험성을 말씀하시며 니프티를 추천하기도 하셨어요, 말씀하신 니프티의 1% 위험성처럼 양수 추출 역시 100% 안전하다고 이야기 할 수는 없는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의사의 입장에서는 1%의 가능성도 다 이야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겁 주려고 그러시는 게 아니라 그럴 수 있다 정도로 받아들여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무튼 전 니프티해서 전 항목 저위험군 나왔고 안심 돼서 하길 잘 한 거 같다는 생각이에용

  3. 전 36세 임산부인데요. 저도 고위험군 78:1이라고 소리듣고 눈물났었는데요. 니프티하고 10일만에 정상이라고 연락받았습니다. 의사쌤이 너무 태연하게 정상이라고 말씀하셔서 그동안 맘 고생한게 좀 허무하더라구요... 리포트 종이한장 없이 유선통보 받았어요... 남편이 검사 한거 맞냐고 할정도였습니다 ㅠ 다음에 검진받으러갈때 자세히 좀 물어보려고요. 다희꾸님 아기도 건강할꺼에요. 걱정마세요!!

    1. subcomment icon

      콩콩맘님 저는 37세에요 -1차 기형아 검사만 마쳤는데 고 위험군이라는건 2차까지 하고 나오는 결과 인가요 ??ㅠㅠ 몰라서 여쭤봐요

    2. subcomment icon

      전 1차때는 이야기 없었구요. 2차 하고나니까 고위험군이라고 전화연락이 왔어요.

    3. subcomment icon

      아하 ㅜㅠ 감사합니다 떨리네요 흐흑

  4. 몇대몇일까요...; 전 다운150:1 이였는데 다운은 니프티로도 충분하다고 병원두곳갔는데 두곳다 원장님이 양수추천안하셨어요

  5. 안녕하세요. 제 아내가 양수검사를 해서 이렇게 글남겨 봅니다. 피검사는 확률이 결과고 양수는 yea no가 답이어서 양수 검사를 했어요. 산부인과의 상술인지 알 수는 없지만 굉장히 불쾌한건 사실인것같습니다. 부부가 함께 잘 이겨내야 하는 시간 같아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고위험군 불안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