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서 많이 생활해서 거실만 틀어요 ㅎㅎ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에어컨 고민ㅜㅜ
저희가 거실에어컨 (스탠드) 안방(벽걸이) 이렇게 있는데 아무래도 거실꺼는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올것같아서 안틀고 방만틀고 선풍기로 바람이 거실쪽으로 가게끔 향하게 하고있는데 다른분들은 에어컨 어디꺼 키세요? 안방 vs 거실 스탠드가 벽걸이보다 전기세 더 많이 나올까요? 제가 안방에 많이 있는데 고양이들때문에 방문을 열어놔야되요ㅠ 그래서 더 고민입니당
댓글
10
저는 캐리어벽걸이 인버터 쓰고 있어서 전기세 덜 나오고 완죤 추울정도로 시원해요^^ 저는 스탠드는 자리차지하고 그래서 벽걸이 설치했어요
컨버터 에어컨이시면 전기세 많이 안나가요! 작년 여름에 거의 한달 내내 한번도 안끄고 26~7도정도로 틀고 살았었는데 5만원정도 더 나왔어요. (중간중간 환기는 필수) 스탠드냐 벽걸이냐가 문제가 아니고 실외기가 돌아가면 전기를 쓰는거라 거실에서 지낼때는 스탠드형 켜고 선풍기도 같이 돌리고요, 잘때는 안방꺼 켠 후에 거실 스탠드형을 꺼요. 실외기가 꺼져있다가 처음부터 가동을 하기 시작할때 전기를 제일 많이 먹기 때문에 안꺼지도록 계속 유지하는게 키포인트예요. 껐다가 켰다가 하는 것보다 계속 켜놓고 있는게 전기 덜 먹어요.

222 컨버터고 실외기 하나 쓰면 상관 없을거예요 저도 한여름에는 26~27도로 두고 혼자 켜졌다 꺼졌다 하게 계속 켜두는데 전기세 얼마 안나오더라구요.
저도 낮엔 스탠드 잘땐 방 벽걸이 켜요~ 낮에 혼자라 거실에 주로 있어서 스탠드만 켜긴 한데 방에 많이 계시다하니 고민스럽기도 하네용 ㅠ
저도 낮에는 그냥 스탠드키고 잘때는 방에키고 그래요! 너무 오래된 에어컨 아니시면 전기세가 엄청 부담되지않으실꼬에요! 그렇지만 신경쓰이긴하네요 ㅠㅠ 그냥 시원하게 살자 싶어가지구!! ㅠ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