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에어컨 고민ㅜㅜ

저희가 거실에어컨 (스탠드) 안방(벽걸이) 이렇게 있는데 아무래도 거실꺼는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올것같아서 안틀고 방만틀고 선풍기로 바람이 거실쪽으로 가게끔 향하게 하고있는데 다른분들은 에어컨 어디꺼 키세요? 안방 vs 거실 스탠드가 벽걸이보다 전기세 더 많이 나올까요? 제가 안방에 많이 있는데 고양이들때문에 방문을 열어놔야되요ㅠ 그래서 더 고민입니당

댓글

10

  1. 거실에서 많이 생활해서 거실만 틀어요 ㅎㅎ

  2. 저는 캐리어벽걸이 인버터 쓰고 있어서 전기세 덜 나오고 완죤 추울정도로 시원해요^^ 저는 스탠드는 자리차지하고 그래서 벽걸이 설치했어요

  3. 컨버터 에어컨이시면 전기세 많이 안나가요! 작년 여름에 거의 한달 내내 한번도 안끄고 26~7도정도로 틀고 살았었는데 5만원정도 더 나왔어요. (중간중간 환기는 필수) 스탠드냐 벽걸이냐가 문제가 아니고 실외기가 돌아가면 전기를 쓰는거라 거실에서 지낼때는 스탠드형 켜고 선풍기도 같이 돌리고요, 잘때는 안방꺼 켠 후에 거실 스탠드형을 꺼요. 실외기가 꺼져있다가 처음부터 가동을 하기 시작할때 전기를 제일 많이 먹기 때문에 안꺼지도록 계속 유지하는게 키포인트예요. 껐다가 켰다가 하는 것보다 계속 켜놓고 있는게 전기 덜 먹어요.

    1. subcomment icon

      222 컨버터고 실외기 하나 쓰면 상관 없을거예요 저도 한여름에는 26~27도로 두고 혼자 켜졌다 꺼졌다 하게 계속 켜두는데 전기세 얼마 안나오더라구요.

  4. 저도 낮엔 스탠드 잘땐 방 벽걸이 켜요~ 낮에 혼자라 거실에 주로 있어서 스탠드만 켜긴 한데 방에 많이 계시다하니 고민스럽기도 하네용 ㅠ

  5. 저도 낮에는 그냥 스탠드키고 잘때는 방에키고 그래요! 너무 오래된 에어컨 아니시면 전기세가 엄청 부담되지않으실꼬에요! 그렇지만 신경쓰이긴하네요 ㅠㅠ 그냥 시원하게 살자 싶어가지구!! 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