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고민이에요 집에 누가 있다는거 자체가 저는 신경쓰일거 같은데 안하자니 혼자 아기케어 잘할수있을까 싶기도하고요ㅠㅠ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하시나요..?
계속 마음이 왔다갔다 하는데.. 다들 산후도우미 신청 하시나요? 조리원 있으면서 진짜 안될꺼 같으면 신청 해도 되려나요 ㅠㅠ 고민입니다..🥲
댓글
25
저는 안하려구요!조리원2주 외할머니께서 친정엄마집으로 오셔서 제몸 조리해주기로해주셨어요 친정엄마집이랑 저희집이랑 5분거리거든요 ..ㅎㅎ 괜히 모르는사람 집에들이는것도그렇고 2주나 며칠을봐야되는사람인데 저랑안맞거나 스트레스받는상황이 생길것같아서 만 편하게 안쓰려구요 제지인은 산후도우미 신청했다가 싫은소리도못하는성격이라서 그냥 참고그랬다는데 괜히 고용해서 스트레스받고싶지않네요
저두고민중인데 주변에서 다들 꼭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친정시댁 도움도 못받는지라 2주 신청하는 쪽으로 맘이 기울고 있어요
ㅠㅠ그래도 전 꼭하려구여
정부지원이 있어서 2주정도 신청할까 싶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