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싶어도 못 쓰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셔요! 건보 기준이라서 소득 높으면 안된다네여.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쓸지말지 고민이에요
9월말 출산예정 초산맘입니다 집이 좁아서(방2개, 거실 겸 주방) 조리원 다녀온 후에 산후도우미를 쓸지말지 고민이에요. 찾아보면 써야한다는 쪽이 많은데 ㅈㅔ 집에 남이 와있는 것도 불편하고,, 더군다나 집도 좁아서 편하게 쉴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ㅠ 그래도 독박은 힘들겠죠..?
댓글
18
저도 9월말 출산예정 초산, 방2 거실 주방 좁은 집이라 아기방도 따로 못 만들어주지만 산후도우미는 미리 첨부터 신청했어요! 마음이 좀 불편하더라도 내 몸이 편해야 조리를 할 수 있을거 같아서요ㅋㅋ 저는 3주가 최대라고 해서ㅜㅜ 이모님과 신랑 퇴근 바통 터치 해주시길 기대해봅니다.. 친동생이 조리원 퇴소하고 집에서 조리할 때 같이 지냈었는데(산후도우미 이모님이 개인 사정으로 못오게 되시고 대체해주실 분이 없으셨던 관계로) 밤시간 헬이었던 기억 때문에 낮에라도 이모님이 계셔준다면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ㅠ

앗 저 9월초 출산인데 미리 신청해여 하나용??

아 저는 5월 베페 때 신청(어떤 이모님이면 좋겠는지.. 그런 요청 정도)해뒀어요 출산하고 찐 날짜 연락드리면 조리원 퇴소일자 맞춰서 배정해주신다더라구요~ 타이밍이 된다면 경력 많으신 이모님(비용이 더 높으신..)으로 우선 배정해주신다고도 하구요ㅋ
ㅠㅠ꼭써야해여 필수라고했어여!!

정부지원 업체 잘 알아봐야겤ㅅ어요 ㅠ
넹ㅜㅜ진짜 그때밖에 못쉬어요... 첫째때 2주썻는데 이번엔 한달쓰려구여ㅜ 정부지원도 되구ㅎㅎ

와 한달씩이나요! 진짜 좋으셨나보다!!

외숙모가 산후도우미하시는데 꼭 한달쓰구 도우미 잇을때 다 얘기하구 쉬어야한다더라구여!!

저도 이번엔 산후도우미 한달쓰려고요ㅎㅎ 3주(15일)쓰려했는데 시어머니가 몸상한다고 한달쓰라고 해서 한달쓸 생각이랍니당
쓰는게 엄마 몸,정신에 좋아요ㅜㅜ 첫애때 10일 산후도우미썼는데 진짜 오전9시 되기만을 기다려요......이모님 오는시간ㅋㅋㅋ 토,일은 안오는날인데 진짜 그 2일이 엄청 지옥이였음

ㅋㅋ 후 육아선배님들 말 들어보니 고민이 되네요..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