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쓸지말지 고민이에요

9월말 출산예정 초산맘입니다 집이 좁아서(방2개, 거실 겸 주방) 조리원 다녀온 후에 산후도우미를 쓸지말지 고민이에요. 찾아보면 써야한다는 쪽이 많은데 ㅈㅔ 집에 남이 와있는 것도 불편하고,, 더군다나 집도 좁아서 편하게 쉴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ㅠ 그래도 독박은 힘들겠죠..?

댓글

18

  1. 쓰고싶어도 못 쓰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셔요! 건보 기준이라서 소득 높으면 안된다네여.

  2. 저도 9월말 출산예정 초산, 방2 거실 주방 좁은 집이라 아기방도 따로 못 만들어주지만 산후도우미는 미리 첨부터 신청했어요! 마음이 좀 불편하더라도 내 몸이 편해야 조리를 할 수 있을거 같아서요ㅋㅋ 저는 3주가 최대라고 해서ㅜㅜ 이모님과 신랑 퇴근 바통 터치 해주시길 기대해봅니다.. 친동생이 조리원 퇴소하고 집에서 조리할 때 같이 지냈었는데(산후도우미 이모님이 개인 사정으로 못오게 되시고 대체해주실 분이 없으셨던 관계로) 밤시간 헬이었던 기억 때문에 낮에라도 이모님이 계셔준다면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ㅠ

    1. subcomment icon

      앗 저 9월초 출산인데 미리 신청해여 하나용??

    2. subcomment icon

      아 저는 5월 베페 때 신청(어떤 이모님이면 좋겠는지.. 그런 요청 정도)해뒀어요 출산하고 찐 날짜 연락드리면 조리원 퇴소일자 맞춰서 배정해주신다더라구요~ 타이밍이 된다면 경력 많으신 이모님(비용이 더 높으신..)으로 우선 배정해주신다고도 하구요ㅋ

  3. ㅠㅠ꼭써야해여 필수라고했어여!!

    1. subcomment icon

      정부지원 업체 잘 알아봐야겤ㅅ어요 ㅠ

  4. 넹ㅜㅜ진짜 그때밖에 못쉬어요... 첫째때 2주썻는데 이번엔 한달쓰려구여ㅜ 정부지원도 되구ㅎㅎ

    1. subcomment icon

      와 한달씩이나요! 진짜 좋으셨나보다!!

    2. subcomment icon

      외숙모가 산후도우미하시는데 꼭 한달쓰구 도우미 잇을때 다 얘기하구 쉬어야한다더라구여!!

    3. subcomment icon

      저도 이번엔 산후도우미 한달쓰려고요ㅎㅎ 3주(15일)쓰려했는데 시어머니가 몸상한다고 한달쓰라고 해서 한달쓸 생각이랍니당

  5. 쓰는게 엄마 몸,정신에 좋아요ㅜㅜ 첫애때 10일 산후도우미썼는데 진짜 오전9시 되기만을 기다려요......이모님 오는시간ㅋㅋㅋ 토,일은 안오는날인데 진짜 그 2일이 엄청 지옥이였음

    1. subcomment icon

      ㅋㅋ 후 육아선배님들 말 들어보니 고민이 되네요..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