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기형아 검사하시고 이상이 있다고 하시면 니프티하세요 제주변에 35세 이상이여도 1차에서 기본만햇어요 목이랑 코가 정상 나오면 괜찮댓어요 기본만하시고 이상소견있을시 하는거 추천드려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9주3일이예요ㅋ
9주6일나왔어요 크기 3.01 심박 175~184 나오네요ㅎㅎ 그런데 검사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ㅜㅜ 산전 기형아검사 쿼드검사 6,900 더블 53,500원인데요 유산경험도 있고 만 35세이상이라고 NIPT검사하라고 추전하시더라고요.. 이건 55만원인것 같아요.. 다운증후군, 에드워드 중후군, 파타우증후군등 검사결과 나오는데 검사에서 이상있어도 어떻게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이걸 굳이 해야할까요? 주변 엄마들 보니깐 반반이더라고요ㅠ
댓글
7

네네 감사해요~^^ 그렇게 해야겠어요~
저도 굳이 해야하나입니다. 니프트는 이상있을때만 보통하는데 다른분들 글보니까 나이가조금 있으면 먼저 결정하라고 하는거같더라구요 저라면 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70퍼정도 정확한건 30퍼 부정확한건데요

그쵸? 기본검사가 70%정확도고 니프티는 99프로 라는데 그건 다운중후군이나 그런것만이고 다른건 또 낮기도 하대요..그냥 기본검사 해보고 이상있음 그때 해보는게 낫겠죠?

유튜브보니 기형아검사가 맞지않다고 하더라구요 다운증후군 선별검사라고 봤어요 모든 기형아를 잡아낼 수 있는것도 아닌데 병원서는 정확한 설명없이 밀어붙이기식으로 진행되는지 잘모르겠어요
쿼드더블은저렴한편이네요 저도9주 2일차인데 기형아통합검사한다더라구요. 뭘햬야할지고민이네요 니프티는이상이쓸때하면안되나요?

결정하라고 하셨는데 꼭 해야할 것 처럼 얘기하시는데... 기본검사는 70%정도 정확도라고.... 저는 굳이..해야하나 싶어서요ㅠ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