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익명

/ 자유주제

7개월 아기 얼집…

미국사는 워킹맘입니다. 4개월 육휴하고 보모를 두달 반가량 썻는데 이모님께서 사정이 생겨 결국 어린이집을 보내려고 합니다. 보모를 쓰니 개인 사정이 생기거나 돈 더주는 다른집을 가겠다고 하면 새로 급하게 찾아야하는데 믿을만한 사람 찾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아기 아플꺼 생각해서 첫 15개월은 꼭 가정보육하고 싶었는데 7개월부터 보내게 생겼습니다. 진짜 너무 우울해요. 애 낳기전에는 미련없이 얼집 보내려고했는데 막상 낳고나니 집에서 일하면서 잠깐이라도 얼굴 보는게 너무 행복했어요 ㅠㅠ 진짜 금전적으로 좀 더 무리를해서 보모를 구해볼까 하다가 어린이집도 사회적 스킬이나 많이 배운다니 이제 보내줘야할때인가봐요. 일찍부터 어린이집 보낸 부모님들 기분 어땟나요? 할수 있다면 최대한 늦추시겠어요?

댓글

3

  1. 저도 미국 살고 저희는 형편이 안되어 어린이집을 못 보내는데 주변 엄마들 이야기 들어보면 어린이집 다니는 애들이 자주 아프긴 해도 발달 속도도 비교적 빠르고 집에 있을 때 덜 지루해한대요! 아플때마다 보내면 안됐나 고민하시다가도 이젠 후회 안 하신대요 특히 형제자매 있거나 계획 중이신 엄마들은 오히려 추천하더라고요 저희도 가능하다면 보내고 싶네요 🥲ㅎㅎ

  2. 100일 지나고 보내는 엄마도 있구요 6개월 지나고도 많이 가더라구요 시기는 정말 엄마의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전 돌 지나고 어린이집 보냈어요 기관생활로 아픈 건 속상하지만 다시 돌아가도 보냈을 것 같아요

  3. 저는 돌 전에 어린이집 보냈는데 보내기 전날까지도 엄청 울고 마음이 힘들었어요🥲 근데 막상 적응하고 나니 선생님들이랑 잘 지내고 새로운 자극도 많이 받아서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물론 아픈 건 확실히 늘었지만 보내는 시기가 정답은 없는 것 같아요 지금 상황이면 엄마가 포기해서 보내는 게 아니라 최선의 선택을 하시는 거니까 너무 죄책감 갖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ㅠㅠ 7개월부터 보내는 아이들도 정말 많더라고요 😊

익명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