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혹시.. 다들 모성애가 생기는걸 느끼시나요?

저는.. 11주차인데 잘 모르겠어요 솔직히 태교하는것도 잘 모르겠구요.. 부모님은 막 좋은 말 해주라 그러고 먹고싶은거 없냐 물어도 보시고 그러는데 배에 대고 살아는 있니.. 이런 말이나 하고있어요ㅎㅎ 웃을일이 아닌데.. 입덧하니까 괜히 내가 뭔 고생인가 싶기도 하구요 그러다가 입덧약 먹고 좀 괜찮아지긴 했는데 맨날 자고 먹고 일하고 자고 반복하다 보니까 신경도 많이 쓰이지도 않고요 배가 나온것도 아니고 입덧도 약먹고 좀 속이 괜찮아지는데 잠은 오고 이러니까.. 그냥 일상생활 하는 느낌..? 잠만 많아진 느낌이에요 가끔.. 아 애기가 잘 살아있는건가 막 사랑하는 느낌보다 뱃속에 애가 생겼었지? 인지하는 느낌.. 그러다가 괜히 미안하긴 하고 모성애가 막 느껴지는 것도 없고 신경쓰는 것도 없고 궁금한게 없는 제가..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까 싶기도 하고.. 물론 이번주에 초음파랑 기형아 검사하러 가긴 할텐데.. 병원 4주만에 가는 거거든요 다녀오면 좀 느껴질까요 다들 어떠세요..?? 저만 그런가 싶어서 너무 나쁜 엄마다 싶어서.. 급 우울한 느낌 들다가 고민으로 올려봅니다

댓글

26

  1. 저는 사실 모성애가 따로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냥 아빠든 엄마든 부모니가 아이를 사랑하는거 같아요. 저는 첫째 아이 막 태어났을때는 사실 그렇게 안예뻐 보였어요. 귀여웠지만 막 와 너무너무 예쁘다!! 이정돈 아닌? (오히려 친정엄마나 남편이 예뻐하는거 보고 신기했죠) 그런데 밤 수유하고 전쟁같은 하루하루를 아기랑 같이 보내면서 서로 친해지니까 언젠가부터 너무~ 예뻐보이더라구요. 지금은 하루에 뽀뽀 백만번 합니다ㅎㅎㅎ 세상에서 제일 예쁘고 사랑스러워요.

  2. 글쓴이 글과 댓글 읽으니 많은 분들이 저처럼 생각하고 계셔서 다행이라고 위로받네요. 임신하고 제약받는 게 많아 하고싶은거 마음대로 못하고 주변에서 계속 잔소리해대고... 몸도 내맘같지않으니 진짜 스트레스 받아서 이렇게 엄마가 될 수 있는건지 모르겠고 이런생각해도 되는건지 죄책감이 많이 들더라구요. 엄마라는 건 서서히 되는 거겠죠. 주변 선배엄마들(?) 에게 다들 그러는거라는 말 듣고 마음 편히 생각중이에요.

    1. subcomment icon

      저두 댓글들 보고 진짜 위로 많이 받았어요.. 이런 말들은 없고 다들 신경 많이 쓰시는 것 같아서 난 왜 그러지 그랬는데.. 비슷하신 분들도 많다고 하니 불안한 마음을 좀 접어야겠어요!

  3.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제얘기 같아요.. 저도 입덧이 힘들어서 내가 임산부이구나 느끼지 컨디션 좋을때는 임산부인걸 아직 망각할때도 있어요. 다들 심장소리듣고 감격스러웠다고 하는데 저는 신기할뿐 막 울컥하거나 그런 느낌은 아니어서 왜나능 모성애가 없지?? 이런생각을 했어요 ㅎ 배가 나오면 아마 그때 엄마가 되는구나 실감이 될거 같아요 ㅎㅎ

    1. subcomment icon

      맞아요.. 저도 심장소리 들을때 막 그런느낌 안들어서 왜그러지 싶었어요 다들 비슷하네용!!

  4. 저두 그래요.. 첨에 입덧하니까 나는 몸이 너무 힘들고 두통오고 헛구역질 하는데 신랑이 해맑게 입덧하면 태아는 건강한거래 라고 하는데 물을 끼얹고 싶었어요 ... 얼마전에 출산한 친구한테도 .. 물어봣는데 자기도 낳고나니 실감이나고 그전까지 뱃속에 아기한테 말한다는게 오글거리고 그랬다고 저보고 이상한게 아니라고 위로해줘서 조금 위안삼았네요 저만 그런게 아니라 그나마 다행인 느낌? 애기를 준비하다 가진건데도.. 몸이 변해가니.. 우울한건 어쩔수 없나봐요 ㅜㅠ 헝 그래도 세상에 나오면 많이 예뻐해주겠노라 다짐하는 오늘 입니다 ㅎㅎ

    1. subcomment icon

      이익 남편 미워요 ㅠㅠ 그런 말을 하다니.. 그래도 옆에 있어주고 케어해줘서 고맙지만 ㅠㅠ 진짜 준비해서 계획해서 가진건데도 몸에 따라 마음이 뒤숭숭하니 힘들긴하네요

  5. 저도 너무 모성애가 없고 지금 뱃속에 있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남들은 티비에 아기 관련한것만 봐도 울던데 아무 느낌도 없어요;;;; 저는 힘들게 가진 아기인데도 제가 이상한건가 싶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ㅠㅠ 애기가 안느껴지니 더 그런가 싶기도 해요 진짜 잘 모르겠어요.. 아기 관련된거 보면 우시나요..?? 와우 ㅠㅠ 전 전혀 모르겠던데..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