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시부모님의 반대

아직 혼전임신인데 8주 2일차예요 시댁에선 애를 지우라는데 그게 말처럼 쉽나요 예전에도 한번 지운적이 있고 그때는 양쪽부모님이 아닌것같다고 생각해서 지웠습니다 아직 20대 초반이기도 하구요ㅜ 다시는 안그러고 싶은데 어쩜 좋을까요 저희부모님은 제 의견을 존중해서 키우라고 합니다.. 시댁반대에도요

댓글

22

  1. 림이님이 생각하셨을때는 어떠신가요? 아이 낳아서 키우시는거 자신있으세요? 전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평생을 책임져야 하는건데 지금 순간의 감정으로 인해 낳는것도 무책임한거같아요 우선 남편과 상의해보시구요 중절수술 저도 연애때 한번 했었고 그 뒤 자연유산 2번되고 소파술 했어서 마음 고생 많이했어요 벌받은거 같아서 애가 안생기면 어쩌나 고민했어요 이제 생겨야할때되니 또 안생기더라구요 근데 현재 11주차구요. 연애 하던 남친이 현재 남편이지만 그땐 준비가 안되었었고 돌아가더라도 전 지울겁니다. 남들말 신경쓰지 마시고 본인을 위한 길을 가세요. 물론 제 주변 보면 결국 시댁에서 말리다 결혼해서 지금 애 다 키우고 잘 살고 있어요. 그런데 젊었을적 추억이 없고 불행했던 시기가 있더라구요. 그런점들 다 감당하실 수 있고 남편 믿을만한 사람이면 시댁 반대해도 낳으셔야죠. 키우는건 본인들이잖아요.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맞는말이라고 생각해요 최근에 이문제로 남편될 남친과 정말 많이 싸웠는데 서로 아무리 모진말을 내뱉고 싸우더라도 믿음이가고 믿게되더라구요 혹시나 시댁으로 인해 갈라지더라도 제가 다 책임지고 키울 생각이에요 진심어린조언 감사합니다

  2. 시댁에서 왜 지우라는지가 궁금하네요;;;그냥 혼전임신이라서 지우라는거면 절대 지우지 마세요 그런 이유라면 앞으로도 시댁과 관계가 난항이 예상되네요...ㅠ 글쓴이님과 남편분께서 낳고싶으시다면 낳는게 맞는거같아요 시댁때문에 지우게 된다면 앞으로도 두고두고 생각나요..ㅠ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아직 어리고 결혼후에 여유가 생기면 그때 애를 낳아서 키우길 바라셔요 ㅠ 부모님끼리 싸움나서 걱정이네요

  3. 친정에서는 내딸 또 중절수술 하면 몸 많이 망가질까봐 이번엔 자식편 들어주시는것 같아요.. 시댁에서 반대하시는 이유는 어떤건가요?ㅠㅠ 결혼하고도 시댁이랑 언짢으신 분들 많은데.. 반대하는 결혼 두번세번 잘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충분히 그 이유에 대해서도 곱씹어보시구요..ㅠㅠ 무조건 낳고 키우는게 다 책임은 아니래요..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너무 어리다는 이유로 결혼하고 때가 되면 아기를 가지라고 하시더라구요 틀린말은 아니지만 전 못지울것같아요..

  4. 저도 23살 인데 11주 4일차에요 !! 저도 처음엔 시댁에서 반대 하셨어요 저희 집에선 생명이 소중하니 키워라한다 하셔서 신랑 손잡고 시댁가서 조목조목 다 얘기하셔서 지금은 시댁에서도 사랑받는중이에요

    1. subcomment icon

      그러니까 너무 우울해 하지마세요 두번째 라면 아기도 아기지만 당사자 몸도 생각해야죠 아기 생각하며 끝까지 버텨봐요 될때 까지 설득시키구요 화이팅하셔야해요 !!

    2.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감사합니다 ㅠ.ㅠ 꼭 설득해서 잘 키워보고싶어요

  5. 한번 그렇게 보냈으면 신중하셨어야죠. 피임 왜 안하세요? 생명 보내는게 쉽나요? 혼나셔야돼요. 시댁 결혼반대 이유분석해서 조목조목 설명드리고 허락 받으세요. 그리고 남들때문이 아닌 당사자인 작성자님과 남친분의 생각과 결정으로 행동하세요. 남탓하지마시고.

    1. subcomment icon

      공격과 비난뿐이라뇨? 조언도 같이 드렸습니다만?

    2.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책임져야 한다 생각해서 키울생각 입니다 너무 생명을 쉽게 생각하는게 아니니 오해푸세요 ㅜ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