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갑상선 수치가 낮게 나왔다고 하는데요

오늘로 9주 2일에 접어들었어요. 지난 주 수요일 정기검진 때 산전검사로 피검사를 했는데 오늘 병원에서 연락와서 갑상선 수치가 낮게 나와서 내과를 내원해서 재검을 하라고 하네요;; 이번이 둘째 임신인데 첫째 때는 어떤 검사를 해도 정상이더니만 노산에 접어드니 이런 일이 생기네요 ㅠ ㅎㅎ 갑상선 수치 낮으면 큰 문제인가요? 일시적인 현상으로 끝나면 좋겠어요 ㅠ

댓글

7

  1. 저도 9주차 부터 약먹기 시작했어요 얼른 내과 가보세여~~ 약먹는거 걱정했는데 주위 친구도 약먹고 있다길래.. 다들먹나 보다 하고 공복에 챙겨 먹고 있어요

  2. 태아는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내지 못해서 엄마 호르몬을 가져다 쓴데요 근데 엄마가 호르몬수치가 부족하게 되면 약을 먹어서 보충을 해주는 거구요 . 저 갑상선암 수술 하고 저하증 있는 상태에서 둘째 생긴거라 원래 호르몬제 먹던거에서 더 늘려서 먹고 있어요 . 태아 기형없이 잘 자라게 하려면 수치 부족 시 약으로 보충 해주셔야 합니다

  3. 저도 갑상선호르몬때문에 약먹고 있네요ㅋㅋㅋㅋ 9주때부터 먹고 있는데 11주2일되었어용 5일날 진찰받아봐야죠ㅎㅎ

  4. 저도 처음으로 수치가 낮게나와서 산부인과에서 약처방해주셨어요 임산부 갑상선저하증 태아한테 영향을 미친다고하네요

  5. 저도 재검해서 조금 낮게 나왔는데 큰 문제는 아니지만 혹시 모르니 약 처방해줬었어요. 혹시 모른다는건 아주 드물게 계류유산과 연관이 있다고 하네요.. 의사쌤이 더 잘 설명해 주실거에요. 약 부작용도 거의 없다해서 저는 약 열심히 먹고 있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