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9주차 부터 약먹기 시작했어요 얼른 내과 가보세여~~ 약먹는거 걱정했는데 주위 친구도 약먹고 있다길래.. 다들먹나 보다 하고 공복에 챙겨 먹고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갑상선 수치가 낮게 나왔다고 하는데요
오늘로 9주 2일에 접어들었어요. 지난 주 수요일 정기검진 때 산전검사로 피검사를 했는데 오늘 병원에서 연락와서 갑상선 수치가 낮게 나와서 내과를 내원해서 재검을 하라고 하네요;; 이번이 둘째 임신인데 첫째 때는 어떤 검사를 해도 정상이더니만 노산에 접어드니 이런 일이 생기네요 ㅠ ㅎㅎ 갑상선 수치 낮으면 큰 문제인가요? 일시적인 현상으로 끝나면 좋겠어요 ㅠ
댓글
7
태아는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내지 못해서 엄마 호르몬을 가져다 쓴데요 근데 엄마가 호르몬수치가 부족하게 되면 약을 먹어서 보충을 해주는 거구요 . 저 갑상선암 수술 하고 저하증 있는 상태에서 둘째 생긴거라 원래 호르몬제 먹던거에서 더 늘려서 먹고 있어요 . 태아 기형없이 잘 자라게 하려면 수치 부족 시 약으로 보충 해주셔야 합니다
저도 갑상선호르몬때문에 약먹고 있네요ㅋㅋㅋㅋ 9주때부터 먹고 있는데 11주2일되었어용 5일날 진찰받아봐야죠ㅎㅎ
저도 처음으로 수치가 낮게나와서 산부인과에서 약처방해주셨어요 임산부 갑상선저하증 태아한테 영향을 미친다고하네요
저도 재검해서 조금 낮게 나왔는데 큰 문제는 아니지만 혹시 모르니 약 처방해줬었어요. 혹시 모른다는건 아주 드물게 계류유산과 연관이 있다고 하네요.. 의사쌤이 더 잘 설명해 주실거에요. 약 부작용도 거의 없다해서 저는 약 열심히 먹고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