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왜 저학년 고학년 나누는데요.. 인지능력이나 발달이 1년마다 차이도 크고, 심지어 같은 고학년 내에서 4학년 5학년도 수준차이가 커서 구분하기도 하는데요.. 안그래도 아기가 11월생이라 월령별 성장차이 때문에 걱정인데 개도기 기간에 걸려서 1년이상 차이나는 애들이랑 동학년 시킬 생각하니 끔찍해요ㅠㅠ 지금 초등학교 1학년 애들도 한글도 모르고 오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만 5세라니..^^ 저는 교육전공이라 일터도 육아도 난리 나는 소식이네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초등학교 입학 연령 하향...?

뉴스 보셨어요?ㅜㅜ 우리 아가들 안그래도 11월 생인데.. 7살에 입학해서 8살 형 누나들이랑 같이 공부하고 입시며 뭐며 인원이 많아져서 더 경쟁률 높게 치열하게 공부해야되는거라는데.. 이게 뭔 개소리인가 싶네여 ㅜㅜ 우리 아가들 태어나지도 않았는데!! 딱 우리 22년생 아가들까지래요 참았다가 낳을수도없고 ㅋㅋㅋ ㅜㅜ
댓글
23

ㅠㅠ 선생님들도 진짜 난감 황당 하실듯해여
진짜 국민 정서 반영 하나도 안하고 지네 좋을 때로만 생각하는 쌉소리 .... 초등학교 일찍 보낸다고 사람들이 일찍 취업하고 결혼해서 애 낳을꺼란 발상은 어떤 놈 생각인지 ..

그르게여 개만 키우셔서 그런가..
헐 ;;뭐예요 그게뭔소리예요 와 무슨 자기들만편하게 아이들을 위한 정책을 해야지 ㅠㅠ

그러게요.. ㅋㅋㅋ 속 터지네여 🫠🫠
너무 어린 나이에 가는거 같아요 누가 요구한 것도 아닌데 왜 갑자기 바꾸는지 ㅜㅜ

제말이요.. 뉴스 댓글들 봐도 다 뭔소리냐고 다들 난리던데여 ㅜㅜ선생님들이 케어 가능하냐구요
저도 봤는데 진짜 빡......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다가 물러나면 좋겠어요;;; 뭔 개소리인지 ㅡㅡ 저출산고령화 때문이라던데 이러면 누가 애낳아요... ㅂㅅ인가

그니까요 ㅠㅠ 만 5세 6세 친구들이 가서 더 많은 친구들이랑 경쟁하는게 참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