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30주때 첨 느끼고 이게 가진통이라면 진진통은…하는 생각이 젤 먼저 들었어요ㅜㅜ애초에 제왕으로 정했지만 자분은 못할거 같애요ㅜㅜ저는 가진통 담날 태동이 너무 줄어서 병원 갔었는데 문제 없더라구요 다행히ㅜ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와...나는 몰랐던 가진통의 세계
34주 6일차인데요.. 어젯밤 처음으로 가진통의 세계를 경험했어요... 정말 울고싶더라구요.. 진진통인가 똥나올밴가 배탈인가 싶어 앞에 한 4-5번의 아픔은 참다가 안되겠다싶어 진통어플 깔고 3번 정도 진통 체크하다가 뻗어 자버렸네요... 불규칙하게 와서 가진통인건 알겠는데 와 가진통이 이정도라고? 그럼 찐진통은.....? 싶더라니까요.... 첨에 딱 소파에 누워있다가 응가나오나? 싶어 화장실갔는데 응가 싼 뒤로 샤워하는데 배가 좀씩 아파오기시작해서 이러다 말겠지 싶었는데 샤워하는데 배가 계속 뭉치고 뭉치는게 단단히 뭉치면서 사르르 아픈게 똥이 들나온건가 배탈났나 배가 에어컨때매 차가웠어서 그런가 별생각을하면서 주저앉아서 샤워 하다가 진통이 시작되는거같더니 누우면 괜찮아질줄 알았는데 왠걸 다시 시작되더라구요.. 애기가 혹시 탯줄에 목이 감긴건아닌지 어디가 아픈건지 아님 진통인건지 별생각이 다드는데 할수잇는거라고 배만 계속 마사지만 하고 아픔을 겪는거밖에 없고.. 아파서 왼쪽오른쪽 돌아가면 누워서 계속 남편이랑 같이 배 마사지하는데 막 아파서 겪어내다가 졸다가 했네요... 어후 진진통때 어쩌지 싶네요 ㅎㅎ 가진통 이렇게 시작하면 혹시 진진통 곧 겪게 되나요? 이번주에 남편이랑 떨어져 친정가서 3박4일 올라가잇으려고 했는데 그안에 혹시 진진통이 오려나..? 가진통 시작되고 진진통 오기까지 텀이 얼마나 될까요? 어제 아차 싶더라니까요 .. 출산가방도 못쌌는데... 육아용품도 준비 못한게 더 많은데ㅜㅜ 우리 애기는 이제 방뺄 준비하는거같아서 엄마아빠만 준비가 늦었구나 싶고ㅠㅠ.. 오늘 이따 병원가기로 했는데, 먼저 겪어보신분들 답해주시면 감사해요 ㅠㅠ!!!
댓글
16
세상에.. 가진통도 이렇게 고통스러워요..? 아직 32주라.. 무섭네요...ㅎ_ㅎ:;
최근에 싸르르하게 아팠는데 전 그게 가진통인가 했는데 더 아파야되군여 ㅠㅠ
전 아직 한번도 안느껴봤는데 겁나네요ㅠㅠ 낳기직전쯤에 오는건줄 알았는데..ㅠㅠ
의사쌤이 10분 이내 간격으로 10회이상 반복되면 병원오라고 하셨어요 불규칙하게 아프다 말다 하는건 크게 의미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첫아이 진통때 밥숟가락 들었다가 입에도 못대고 분만실로 실려간 기억이 ㅋㅋㅋㅋ 물론 진통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겠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